투자후기/주식투자

글로벌 기업에 투자하는 펀드 투자 수익률 및 포트폴리오 분석 2(2019.12)

핫호빵 2019. 12.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글로벌 기업에 투자하는 펀드 투자 수익률 및 포트폴리오 분석 1(2019.12) 입니다.


1. 펀드 적립식 투자 수익률 



글로벌 기업에 투자하는 펀드 6개에 적립식으로 투자하고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 살펴볼 펀드의 투자 수익률은 다음과 같습니다.


- 에셋플러스 글로벌리치투게더펀드 투자수익률 4.29%, 2019년 10월 투자시작

- 이스트스프링 글로벌리더스펀드 투자수익률 0.94%, 2019년 12월 투자시작 

- IBK 다보스글로벌 고배당 펀드 투자수익률 1.73%, 2019년 12월 투자시작


각 펀드의 포트폴리오 및 투자수익률은 다음과 같습니다.

에셋플러스 글로벌리치투게더펀드

에셋플러스 글로벌리치투게더펀드는 세상의 변화를 주도하는 경쟁력 강한 글로벌 일등기업과 함께 부자 될 꿈을 키우는 펀드입니다.


비교지수는 [MSCI World Index X 90% ] + [ CALL*10%] 이며 총보수는 연 1.41%입니다.

에셋플러스 글로벌리치투게더펀드는 미국 기업에 가장 많은 투자를 하고 있으며 그 이외에 프랑스, 독일, 중국, 스위스 등의 국가기업에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에셋플러스 글로벌리치투게더펀드는 순환소비재 업종에 가장 많은 투자를 하고 있으며 그 외에 정보기술, 금융, 방어소비재, 헬스케어 등의 업종의 기업에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주요보유주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Alphabet Inc Class C(알파벳, 미국, 정보기술)

LVMH Moet Hennessy Louis(모엣 헤네시 루이비통, 프랑스, 럭셔리 그룹)

Hermes International SA(에르메스, 프랑스, 럭셔리 브랜드)

JPMorgan Chase & Co(제이피모간 체이스, 미국, 금융)

Merck & Co Inc(머크앤코, 미국, 제약)

Facebook Inc A(페이스북, 미국, 정보기술)

L'Oreal SA(로레알, 프랑스, 종합 화장품)

Microsoft Corp(마이크로소프트, 미국, 정보기술)

Apple Inc(애플, 미국, 정보기술)

Chevron Corp(셰브런, 미국, 정유&화학)

2014년 04월 23일에 설정된 에셋플러스 글로벌리치투게더펀드의 현재까지 수익률은 90.10%이며 최근 3년간 적립식 투자했을 경우의 수익률은 18.18%입니다.


이스트스프링 글로벌리더스펀드

이스트스프링 글로벌리더스펀드는 전 세계 주식시장에 상장된 글로벌 리딩기업에 투자하여 글로벌 주식시장 상승에 따른 수익을 추구하는 펀드입니다.


비교지수(벤치마크)는 MSCI AC World Index 95% + Call 5%이며 총보수는 연 1.26%입니다.


이스트스프링 글로벌리더스펀드는 미국시장에 상장된 기업에 가장 많은 투자를 하고 있으며, 그 외에 중국, 인도, 홍콩, 스위스 주식시장에 상장된 기업에도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이스트스프링 글로벌리더스펀드는 정보기술업종에 가장 많은 투자를 하고 있으며, 그 이외에 순환소비재, 방어소비재, 금융, 헬스케어 업종의 기업에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주요 보유주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HDFC Bank Ltd ADR (HDFC 은행, 인도, 금융)

Yum Brands Inc (얌 브랜즈, 미국, 식료품)

Visa Inc Class A(비자, 미국, 금융)

AIA Group Ltd(AIA생명, 홍콩, 생명보험)

Alphabet Inc Class C(알파벳, 미국, 정보기술)

Abbott Laboratories(애벗 래버로토리, 미국, 헬스케어)

IHS Markit Ltd(IHS, 영국, 기업정보제공)

Autodesk Inc(오토데스크, 미국, 3차원 렌더링 소프트웨어 개발)

Alibaba Group Holding Ltd(알리바바그룹, 중국, 온라인쇼핑몰)

Nestle SA(네슬레, 스위스, 식음료제조)

2014년 04월 23일 설정된 이스트스프링 글로벌리더스펀드의 현재까지 수익률은 64.27%이며, 최근 3년간 적립식 투자를 했을 경우의 수익률은 21.28%입니다.


IBK 다보스글로벌 고배당 펀드

IBK 다보스글로벌 고배당 펀드는 다보스 세계경제포럼에서 발표되는 'The Global 100' 대상기업에 기초하여 배당 및 성장성에 투자하는 펀드 입니다.


비교지수는 MSCI World Index x 90% + Call loan x 10%이며, 총 보수는 연 0.965%입니다.

IBK 다보스글로벌 고배당 펀드는 미국시장에 상장된 기업에 대한 투자 비중이 가장 높고 그 외에 영국, 프랑스, 독일, 캐나다 기업 등에 투자 하고 있습니다.


IBK 다보스글로벌 고배당 펀드는 대형 성장주에 투자를 하고 있으며, 주요 투자업종으로는 정보기술, 금융, 방어소비재, 헬스케어, 순환소비재 등이 있습니다.


주요보유주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Microsoft Corp(마이크로소프트, 미국, 정보기술)

Cisco Systems Inc(시스코시스템, 미국, 네트워크 장비)

Deutsche Boerse AG(도이치 뵈르제, 독일, 주식거래소)

Alphabet Inc Class C(알파벳, 미국, 정보기술)

L'Oreal SA (로레알, 프랑스, 화장품제조)

Coca-Cola European Partners(코카콜라 유럽 파트너, 영국, 코카콜라 생산 및 유통)

Amazon.com Inc(아마존, 미국, 정보기술)

Accenture PLC(액션츄어, 영국, 컨설팅)

Merck & Co Inc(머크앤코, 미국, 제약회사)

Kering SA(케링, 프랑스, 럭셔리브랜드)


2015년 07월 15일 설정된 IBK 다보스글로벌 고배당 펀드의 현재까지 누적 수익률은 42.28%이고 최근 3년간 적립식 투자의 수익률은 12.96% 입니다.


관련 포스팅

- 글로벌 기업에 투자하는 펀드 투자 수익률 및 포트폴리오 분석 1(2019.12)

- 미국 인덱스 펀드 및 ETF의 투자 수익률과 포트폴리오(2019.12)

- 아시아 시장에 투자하는 펀드의 투자수익률 및 포트폴리오(2019.12)

- 리츠(부동산) 펀드 투자 수익률 및 포트폴리오 점검(2019.12)

- 리츠(부동산) 주식, ETF 수익률 및 포트폴리오 분석(2019.12)

- 해외주식시장에 투자하는 7종목 ETF 적립식 투자후기(2019.12)

- 배당주에 투자하는 펀드 및 ETF의 포트폴리오 및 수익률(2019.11)

- 11개 펀드 적립식 투자 후기(2019월 11월)

- 4차 산업혁명 관련주에 적립식 펀드로 투자하기 1회차


글로벌 기업에 투자하는 펀드 투자 수익률 및 포트폴리오 분석 1(2019.12)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성공투자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