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후기/주식투자

4차 산업혁명 관련주에 적립식 펀드로 투자하기 1회차

핫호빵 2019. 11. 21.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4차 산업혁명 관련주에 적립식 펀드로 투자하기 1회차입니다.


평소 4차 산업혁명 관련주 투자에 대해서 많이 고민하고 있었는데요. 펀드슈퍼마켓에서 다양한 펀드들을 살펴보다가 괜찮아 보이는 펀드들이 몇개 있어서 적립식 투자를 시작 하였습니다.



피델리티 글로벌테크놀러지증권펀드, 키움글로벌5G차세대네트워크증권펀드, 삼성 픽테4차산업보안기술증권펀드, DB글로벌핀테크증권펀드, 삼성픽테로보틱스증권자UH 이렇게 5개의 펀드에 투자를 시작하였는데, 각 펀드에 대해서 간략하게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피델리티 글로벌테크놀러지증권펀드

피델리티 글로벌테크놀러지증권펀드1

피델리티 글로벌테크놀러지증권펀드는 기술진보 및 기술향상을 제공하거나 이로부터 상당한 이익을 얻는 상품, 공정 또는 서비스를 보유하고 있거나 장차 이를 개발할 전세계 기업의 주식형 증권에 우선적으로 투자함으로써 장기적인 자본성장을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하는 펀드입니다.


피델리티 글로벌테크놀러지증권펀드3

피델리티 글로벌테크놀러지증권펀드4

주요투자 국가로는 미국, 중국, 대한민국, 일본, 독일이며 포트폴리오에 보유주식 TOP10에는 삼성전자, 알파벳, 애플, 인텔, 마이크로소포트, IBM, SAP SE, NXP반도체, 웨스턴디지털, 르네사스 테크놀로지 입니다.


피델리티 글로벌테크놀러지증권펀드2

최근 3년 수익률은 78.60%이며 최근 3년간 적립식 투자했을 경우 수익률은 30.44%입니다.


2. 키움글로벌5G차세대네트워크증권펀드

키움글로벌5G차세대네트워크증권펀드5

키움글로벌5G차세대네트워크증권펀드는 5G 발전을 통해 수익성이 향상 될 수 있는 통신 인프라, IoT 디바이스, 통신서비스 등 관련 기업에 선별 투자하여 자본이익을 추구하는 펀드 입니다.


키움글로벌5G차세대네트워크증권펀드3

키움글로벌5G차세대네트워크증권펀드4

주요투자 국가로는 미국, 일본, 대한민국, 중국, 스웨덴이며 포트폴리오에 보유주식 TOP10에는 팰로앨토 네트웍스, 에릭슨, 엔디비아, 퀄컴, SK하이닉스, 케이블 비전, 무라타 메뉴팩처, AT&T, 아드반테스트, 키사이트 등이 있습니다.


키움글로벌5G차세대네트워크증권펀드2


최근 1년 수익률은 28.47%이며 최근 1년간 적립식 투자했을 경우 수익률은 12.86%입니다.



3. 삼성 픽테4차산업보안기술증권펀드

삼성 픽테4차산업보안기술증권펀드

삼성 픽테4차산업보안기술증권펀드는 미래 글로별 경제를 견인하는 비즈니스 테마중 시큐리티 (보안, 안전 비즈니스 등) 관련 해외 주식에 분산 투자하여 관련 기업의 안정적이고 장기적인 성과창출에 따른 수익을 추구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펀드 입니다.


삼성 픽테4차산업보안기술증권펀드2

삼성 픽테4차산업보안기술증권펀드3

주요투자 국가로는 미국, 영국, 스웨덴, 프랑스, 일본이며 포트폴리오의 보유주식 TOP10에는 Fiserv, 써모피셔사이언티픽, 비자, Ecolab Inc, 에퀴닉스, 글로벌 페이먼츠, 팰로앨토 네트웍스, 존슨컨트롤즈, Total System Services 등이 있습니다.


삼성 픽테4차산업보안기술증권펀드1


최근 3년간 수익률은 44.68%이며 최근 3년간 적립식 투자했을 경우 수익률은 18.90%입니다.



4. DB글로벌핀테크증권펀드

DB글로벌핀테크증권펀드1

DB글로벌핀테크증권펀드는 무선통신, 클라우드, 인공지능, 빅데이터, 인터넷서비스 등을 활용하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분야인 금융 (Finance)과 기술(Technology)이 융합된 ‘핀테크(Fintech) 산업’관련 전세계 주식에 집중 투자하는 펀드 입니다.


DB글로벌핀테크증권펀드3

DB글로벌핀테크증권펀드4


주요투자 국가로는 미국, 중국, 프랑스, 브라질, 일본이며 포트폴리오의 보유주식 TOP10은 TransUnion, IHS Markit ,Black Knight, Worldpay Inc, Intercontinental Exchange Inc, Intuit Inc, 비자, 웩스, 세일즈포스닷컴, 알리바바 그룹 등이 있습니다.


DB글로벌핀테크증권펀드2

최근 1년간 수익률은 21.76%이며 최근 1년간 적립식 투자했을 경우 수익률은 8.23%입니다.


5. 삼성픽테로보틱스증권펀드



삼성픽테로보틱스증권펀드는 산업 공정 자동화 발전을 위해 차세대 로봇을 생산하는 기업, 로봇의 인식, 판단, 의사소통, 동작 수행 관련 구현 기술을 제공하는 기업, 일상 생활에 적용 가능한 소비자서비스 응용 로봇 도입을 위해 로봇/자동화 솔루션을 개발하는 기업을 발굴하여 투자하는 펀드 입니다.

주요투자 국가로는 미국, 일본, 독일, 스웨덴, 중국이 있으며 포트폴리오의 보유주식 TOP10은 다음과 같습니다. Alphabet Inc, Siemens AG, Qualcomm Inc, Intel Corp, Intuitive Surgical Inc, Synopsys Inc, Splunk Inc, Autodesk Inc, Fanuc Corp, SMC Corp


최근 3년간 수익률은 61.15%이며 최근 3년간 적립식 투자했을 경우 수익률은 24.58%입니다.


이상으로 4차 산업혁명 관련주에 적립식 펀드로 투자하기 1회차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성공투자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