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후기/주식투자

하나UBS 아시안리츠부동산 펀드 적립식 투자 후기(2019.08)

핫호빵 2019. 8. 14.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아시안리츠 및 부동산회사에 투자하는 하나UBS 아시안리츠부동산 펀드 적립식 투자 후기(2019.08) 입니다.


1. 하나UBS 아시안리츠부동산 펀드 수익률

하나UBS 아시안리츠부동산 펀드 수익률


2019.03월에 시작한 하나 UBS 아시안리츠부동산펀드 적립식 투자의 현재까지누적 수익률은 0.49%입니다. 전월 인증때 수익률 3.75%에서 약 3% 정도 수익률이 하락 하였습니다. 수익률이 하락하기는 했지만 주식에 주로 투자하는 펀드보다는 수익률이 적게 하락하여서 투자 수익률 확인 중에 작게나마 위안을 줍니다.


2. 하나UBS 아시안리츠부동산 펀드 투자 내역 및 계획

하나UBS 아시안리츠부동산 펀드 투자 내역 및 계획


한국포스증권에서 2019.03월 첫 투자를 시작한 이후 매월 첫 번째 영업일에 적립식으로 펀드를 매수하고 있는데, 앞으로 꾸준히 하나UBS 아시안리츠부동산펀드를 매수 하면서 수익률 변화를 기록 할 것 입니다.


3. 하나UBS 아시안리츠부동산 펀드 소개

하나UBS 아시안리츠부동산 펀드 소개

하나UBS 아시안리츠부동산펀드는 호주, 일본, 싱가포르, 홍콩, 중국 등의 REITs 및 부동산개발회사 주식에 중장기적으로 투자하여 안정적인 수익률을 추구하는 액티브 펀드이며, 비교지수는 EPRA/NAREIT Developed Asia Pacific Index (USD-hedged) X 100% , 운용사는 하나UBS자산운용, 보수는 0.875%, 환 헷지 펀드입니다.


4. 하나UBS 아시안리츠부동산 펀드 수익률 추이

하나UBS 아시안리츠부동산 펀드 수익률 추이

하나UBS 아시안리츠부동산펀드의 수익률 추이 입니다. 2014.05월 펀드 설정 이후 현재까지 수익률은 41.57%의 수익률을 기록 중 이며 최근 3년 평균 수익률은 연 6.65%입니다. 미국과 중국의 무역전쟁 위기가 심해지면서 전월보다 수익률이 다소 하락하였는데, 얼른 무역분쟁이 잘 마무리되어서 수익률이 상승하였으면 좋겠습니다.


5. 하나UBS 아시안리츠부동산 펀드 자산구성

하나UBS 아시안리츠부동산 펀드 자산구성

하나UBS 아시안리츠부동산 펀드의 자산 구성 입니다. 주식에 자산의 대부분을 투자하고 있는데, 일본, 홍콩, 오스트레일리아, 싱가포르, 영국등의 국가의 주식을 주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6. 하나UBS 아시안리츠부동산 펀드 포트폴리오

하나UBS 아시안리츠부동산 펀드 포트폴리오

하나 UBS 아시안리츠부동산펀드 보유주식 TOP10 입니다. Link Real Estate Investment(홍콩), Sun Hung Kai Properties Ltd(홍콩),Mitsubishi Estate Co Ltd(일본), CK Asset Holdings Ltd(홍콩), Scentre Group(오스트테일리아), Sumitomo Realty & Development(일본),  Activia Properties Inc(일본), Invincible Investment Corp(일본),  Daiwa House REIT Investment(일본), GLP J-REIT(일본)의 주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관련 포스팅

- 미래에셋글로벌리츠 부동산 펀드 적립식 투자후기(2019.08)

- TIGER미국MSCI리츠 ETF 적립식 투자후기(2019.08)

- 2019년 07월 리츠(부동산) 펀드, 주식, ETF 투자후기

- 맥쿼리 글로벌인프라펀드(UH) 적립식 투자 후기(2019.07)

- 하나UBS 글로벌인프라 펀드 적립식 투자후기(2019.07)

- TIGER 부동산인프라고배당 ETF 투자 후기(2019.07)


이상으로 아시안리츠 및 부동산회사에 투자하는 하나UBS 아시안리츠부동산 펀드 적립식 투자 후기(2019.08)를 모두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성공투자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