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후기/주식투자

하나UBS 글로벌인프라 펀드 적립식 투자후기(2019.07)

핫호빵 2019. 7. 24.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높은 배당률을 지닌 선진국 인프라 기업에 분산투자하는 하나UBS 글로벌인프라 펀드 적립식 투자후기(2019.07) 입니다.


1. 하나UBS 글로벌인프라 펀드 수익률

하나UBS 글로벌인프라 펀드 수익률

2019.05월 첫 매수 이후  하나UBS 글로벌인프라증펀드 적립식 투자의 현재까지 누적 수익률은  2.99%입니다. 지난 달 인증 때 수익률 3.55%보다 소폭 하락한 수익률인데, 많이 하락하지 않았기에 크게 신경은 쓰이지 않습니다.


2. 하나UBS 글로벌인프라증권펀드 매수 내역 및 계획

하나UBS 글로벌인프라증권펀드 매수 내역 및 계획


하나UBS 글로벌인프라증권펀드를 월 1회 적립식으로 매수하고 있는데, 앞으로도 꾸준히 매수하면서 수익률을 모니터링 할 생각 입니다.


3. 하나UBS 글로벌인프라증권펀드 소개

하나UBS 글로벌인프라증권펀드 소개

하나UBS 글로벌인프라펀드는 안정적 매출과 이익을 바탕으로 높은 배당률을 지닌 선진국 인프라 기업에 분산투자 하는 펀드로 전 세계에 상장된 인프라스트럭쳐자산의 관리, 소유 또는 운영과 관련된 주식 등에 주로 투자하고 나머지 재산은 예금 및 유동성 자산 등에 투자합니다. 비교지수는 Dow Jones Brookfield Global Infrastructure Index USD * 95% + KRW Cash 5%, 총 보수는 연 1.32%, 환 헤지 상품 입니다.


4. 하나UBS 글로벌인프라증권펀드 수익률 추이

하나UBS 글로벌인프라증권펀드 수익률 추이

하나UBS 글로벌인프라 펀드의 수익률 추이 입니다. 2014.04월 설정 이후 현재까지 수익률이 48.45%, 최근 5년간 연 평균 7.25%의 수익률을 달성 하였습니다. 위험도 대비 괜찮은 수익률이라는 생각하고, 포트폴리오에 포함시켜도 좋은 펀드라고 생각합니다.


5. 하나UBS 글로벌인프라증권펀드 투자국가

 하나UBS 글로벌인프라증권펀드 투자국가

하나UBS 글로벌인프라증권펀드는 미국에 전체 자산의 50%정도를 투자하고 있으며 그 외에 캐나다, 프랑스, 영국, 오스트레일리아 등의 국가주식에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6. 하나UBS 글로벌인프라증권펀드 포트폴리오

하나UBS 글로벌인프라증권펀드 포트폴리오


하나UBS 글로벌인프라증권펀드는 대형 성장주에 주로 투자하고 있으며, 유틸리티 에너지, 산업재, 통신서비스, 부동산등 임대수익을 올릴 수있는 업종의 주식에 펀드자산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7. 하나UBS 글로벌인프라증권펀드 보유주식 TOP10

하나UBS 글로벌인프라증권펀드 보유주식 TOP10

하나UBS 글로벌인프라증권펀드 보유주식 TOP10 입니다.

American Tower Corp(미국, 무선 및 통신 인프라 운영), Vinci SA(프랑스, 고속도로, 공항 운영), Enbridge(캐나다, 에너지 운송), National Grid PLC(영국, 전기 및 가스 유틸리회사), Transcanada(캐나다, 운송), Williams Companies(미국, 천연가스 처리 및 운송), Sempra Energy(미국, 전기 및 천연가스), Crown Castle International(미국, 통신인프라), American Water Works(미국 및 캐나다, 상수도 사업), Transurban Group(호주 및 북미, 유료도로 관리) 등 다양한 인프라 사업을 하는 회사에 투자하고 있음을 알 수있습니다.


관련 포스팅

- 하나UBS 아시안리츠부동산펀드 적립식 투자 후기(2019.07)

- 미래에셋글로벌리츠부동산펀드 적립식 투자 후기 (2019.07)

- 이리츠코크렙 적립식 투자후기(2019.07)

- KINDEX 싱가포르리츠 ETF 적립식 투자후기(2019.07)

- TIGER 미국MSCI리츠 ETF 적립식 투자 후기(2019.07)



이상으로 하나UBS 글로벌인프라 펀드 적립식 투자후기(2019.07)를 모두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성공투자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