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후기/주식투자

미래에셋글로벌리츠 부동산 펀드 적립식 투자후기(2019.08)

핫호빵 2019. 8. 11.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전 세계 부동산(리츠)에 투자하는, 미래에셋글로벌리츠 부동산 펀드 적립식 투자후기(2019.08) 입니다.


1. 미래에셋글로벌리츠 부동산 펀드 수익률


미래에셋글로벌리츠 부동산 펀드 수익률

2019년 03월 시작한 미래에셋글로벌리츠 부동산 펀드 적립식 투자의 누적 수익률은 3.3%입니다. 지난달 수익률 4.96%에서 1.66% 하락한 수익률이지만 최근 주식시장 이 매우 혼란스러운 상황인 것을 가만하면 선방한 수익률 입니다.


2. 미래에셋글로벌리츠 부동산 펀드 매매내역

미래에셋글로벌리츠 부동산 펀드 매매내역


한국포스증권에서 월 1회 적립식으로 미래에셋글로벌리츠 부동산 펀드를 매수하고 있는데, 앞으로도 꾸준히 매수하면서 수익률 변화를 기록할 것 입니다.


3. 미래에셋글로벌리츠 부동산 펀드 소개

미래에셋글로벌리츠 부동산 펀드 소개

미래에셋글로벌리츠 부동산 펀드는 전세계 부동산관련 기업에 투자하여 장기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액티브 펀드입니다. 비교지수는 MSCI World REIT Index이며, 운용사는 미래에셋자산운용, 총 보수는 연1.01%, 환 헤지 상품입니다.


4. 미래에셋글로벌리츠 부동산 펀드 수익률 추이

 미래에셋글로벌리츠 부동산 펀드 수익률 추이

미래에셋글로벌리츠 부동산 펀드의 수익률 추이 입니다. 2016년 설정 이후 현재까지 수익률이 27.57%이며, 최근 1년 수익률은 11.51%, 2년은 8.10%입니다. 지난 달 인증때 수익률에 비해서 조금 하락했기는하지만 비교지수 및 유형평균보다는 더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5. 미래에셋글로벌리츠 부동산 펀드 자산 구성 및 투자국가

미래에셋글로벌리츠 부동산 펀드 자산 구성 및 투자국가


미래에셋글로벌리츠 부동산 펀드의 자산구성 및 투자국가 TOP5 입니다. 자산의 대부분을 주식에 투자하고 있으며, 미국, 오스트레일리아, 일본, 프랑스, 영국 등의 국가에 투자하고 있는데 글로벌 펀드라는 이름이 어울리지 않게 미국리츠 투자비율이 압도적으로 높은 것이 특징 입니다. 


6. 미래에셋글로벌리츠부동산펀드 포트폴리오(보유주식 TOP10)

미래에셋글로벌리츠부동산펀드 포트폴리오

미래에셋글로벌리츠부동산펀드 포트폴리오(보유주식 TOP10)입니다. 


American Tower(무선 및 방송 통신 인프라), Crown Castle(미국 최대의 공유 통신 인프라 공급 업체), Prologis Inc(다국적 물류 부동산 리츠),  Simon Property Group(미국의 상업용 부동산 회사 이자 최대 소매 부동산 투자 신탁), Equinix(인터넷 연결 및 데이터 센터 운영), Public Storage (자체 스토리지 서비스), Link Real Estate Investment(홍콩의 부동산 신탁회사), Unibail-Rodamco-Westfield(프랑스 상업 부동산 회사), AvalonBay Communities(아파트에 투자하는 부동산 회사), Equity Residential(아파트에 투자하는 부동산 회사) 등에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지난 달 보유주식과 간략히 비교하면 1~6위까지는 지난 달과 동일한데, 7~10위 회사가 전부 교체 되었는데, 홍콩 및 프랑스의 부동산 회사가 포트폴리오에서 비중이 커진것이 특이점입니다. 


관련 포스팅

- TIGER미국MSCI리츠 ETF 적립식 투자후기(2019.08)

- 2019년 07월 리츠(부동산) 펀드, 주식, ETF 투자후기

- 맥쿼리 글로벌인프라펀드(UH) 적립식 투자 후기(2019.07)

- 하나UBS 글로벌인프라 펀드 적립식 투자후기(2019.07)

- 하나UBS 아시안리츠부동산펀드 적립식 투자 후기(2019.07)

- 미래에셋글로벌리츠부동산펀드 적립식 투자 후기 (2019.07)

- KINDEX 싱가포르리츠 ETF 적립식 투자후기(2019.07)




이상으로 전 세계 부동산(리츠)에 투자하는, 미래에셋글로벌리츠 부동산 펀드 적립식 투자후기(2019.08)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성공투자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