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후기/주식투자

[고배당 주식투자] IBK 다보스 글로벌 고배당 증권 수익률(2019.04)

핫호빵 2019. 4. 9.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고배당 주식투자] IBK 다보스 글로벌 고배당 증권 수익률(2019.04) 후기입니다.



 

1. IBK 다보스 글로벌 고배당 증권펀드 수익률


 IBK 다보스 글로벌 고배당 증권 수익률(2019.04)


이번달 현재까지 누적 투자수익률은 1.4%입니다. 매수를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아서 속단할 수 없지만 그래도 지난달에 이어서 이번달에도 + 수익률을 보여줘서 기분이 좋습니다.


2. IBK 다보스 글로벌 고배당 증권 펀드 운용계획

ibk 다보스 글로벌펀드 매수내역(2019.04)



앞으로 꾸준히 매월 1일에 분할 적립식으로 매수하면서 수익률 변화를 모니터링 할 생각 입니다. 펀드 투자가 고민되신다면 한동안 제 블로그의 포스팅을 지켜보신 후 매수 결정을 하시면 좋겠습니다.



3. IBK 다보스 글로벌 고배당 증권 펀드 소개


IBK 다보스 글로벌 고배당 증권 펀드는 다보스 세계경제포럼에서 발표되는 'The Global 100' 대상기업에 기초하여 배당 및 성장성에 투자하는 펀드로, 해외주식형 펀드이며 보수는 연 0.965%, 운용사는 IBK 자산운용입니다.


4. IBK 다보스 글로벌 고배당 증권펀드 운용전략


IBK 다보스 글로벌 고배당 증권펀드 운용전략(2019.04)


다보스 세계경제포럼에서 발표되는 the global 100 에 선정된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기업 100개 중 배당지급률 등을 기준으로 25개 내외 기업을 선별하여 높은 배당수익과 자본차익을 동시에 추구. 환헷지 상품이며 비교지수는 비교지수: MSCI World Index x 90% + Call loan x 10% 입니다. 


포트폴리오 구성 (정기 리밸런스 (연1회))

1. 직전 3개년동안 연속하여 배당을 지급한 기업들 중 배당지급률 기준 25개 기업 선별 

2. 신흥국 및 신흥국 통화 표시 종목 (BRICs 및 남아공 등) 제외 

3. 선정된 종목의 보통주를 대상으로 동일 가중 포트폴리오 구축   



5. IBK 다보스 글로벌 고배당 증권펀드 수익률 추이


IBK 다보스 글로벌 고배당 증권펀드 수익률 추이(2019.04)

IBK 다보스 글로벌 고배당 증권 펀드의 수익률 추이 입니다.  설정 이후 35.35%, 3년 평균 연 11.19%의 수이귤을 보이고 있는데요. 비교지수와 유형평균의 수익률을 넘어서는 좋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만 동일유형 내에 타 펀드에 비해서 큰 수익률 변동성을 보이는 점은 좀 아쉽습니다.


6.  IBK 다보스 글로벌 고배당 증권펀드 자산구성


BK 다보스 글로벌 고배당 증권펀드 자산구성(2019.04)


펀드자산의 대부분을 주식에 투자하고 있으며, 미국, 영국, 프랑스 , 독일, 캐나다에 자산의 대부분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7.  IBK 다보스 글로벌 고배당 증권펀드 포트폴리오

 IBK 다보스 글로벌 고배당 증권펀드 포트폴리오(2019.04)

IBK 다보스 글로벌 고배당 증권 펀드의 포트폴리오 입니다. 대형성장주 위주로 투자하고 있으며, 헬스케어분에 투자 비중이 높은것이 제가 보유한 다른 펀드들과 구분되는 특징인데요. 주요보유주식은 아마존, 알파벳, 시스코 시스템, 뱅크 오브 아메리카, 오레알 등이 있습니다.


8.  IBK 다보스 글로벌 고배당 증권펀드 평가등급

IBK 다보스 글로벌 고배당 증권 펀드의 평가 등급입니다. 장기 보유시 원금 보전성과 수익률이 높은것으로 평가 받았습니다. 다만 앞에서도 언급하였지만 펀드의 단기 수익률의 변동성 역시 큰 것으로 평가를 받았기 때문에, 투자기간을 3년 미만으로 생각하시거나, 수익률 하락을 저가 매수의 기회로 삼기 힘드신 분들은 투자를 재고해보시는게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고배당 주식투자] IBK 다보스 글로벌 고배당 증권 수익률(2019.04) 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성공투자 하세요!!


관련포스팅

[고배당 주식형 펀드] 플러스 배당알파안정형 펀드 적립식 투자후기(2019.03)

[고배당주식 펀드] 미래에셋 미국배당프리미엄증권 펀드(UH) 적립식 투자후기(2019.03)

[고배당주식투자] KODEX 미국 S&P 고배당커버드콜 분배금(배당금) 수령후기(2019.03)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