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후기/주식투자

[리츠 주식투자] 하나UBS아시안리츠부동산 펀드 적립식 투자 수익률(2019.04)

핫호빵 2019. 4. 10.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리츠 주식투자] 하나UBS 하나UBS 아시안리츠부동산 펀드 적립식 투자 수익률(2019.04)입니다.

 

1. 하나UBS 아시안리츠부동산 펀드 수익률

 

1. 하나UBS 아시안리츠부동산 펀드 수익률(2019.04)

매수 이후 현재까지 수익률은 0.71%입니다. 지난달 인증때는 0.99% 수익률보다 약간 감소하였지만 여전히 +수익률을 기록 중이기에 기분이 좋습니다.

 

2. 하나UBS 아시안리츠부동산 펀드 운용계획

 

 

펀드슈퍼마켓(링크)에서 매달 1일에 적립식으로 분할 매수하면서 투자 수익률 변화를 모니터링 할 계획입니다. 리츠(부동산) 투자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매달 한번씩 와서 수익률 변화를 지켜보시고 투자 여부를 결정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3. 하나UBS 아시안리츠부동산 펀드 소개

3. 하나UBS 아시안리츠부동산 펀드 소개(2019.04)

하나UBS 아시안리츠부동산 펀드는 호주, 일본, 싱가포르,  중국등의 리츠 및 부동산 개발회사에 중장기적으로 투자하는 해외 부동산형 펀드로 총 보수는 0.875%이며 하나UBS자산운용에서 운용하는 펀드입니다.

 

4. 하나UBS 아시안리츠부동산 펀드 운용전략

 

하나UBS 아시안리츠부동산 펀드 운용전략(2019.04)

 

(1) 주요 투자전략 및 구조
하나UBS 아시안리츠부동산 펀드는 호주, 일본, 싱가포르, 홍콩, 중국 등의 REITs 및 부동산개발회사에 중장기적으로 투자하여 안정적인 수익률을 추구합니다. 

 

하나UBS 아시안리츠부동산 펀드는 중장기적으로 투자자산의 가치를 증가시키고자, REITs 및 부동산개발회사관련 집합투자증권 및 주식에 주로 투자할 예정입니다. 이러한 집합투자증권 및 주식은 여러 증권거래소(일본, 싱가포르, 홍콩, 호주 등)에 상장되어 거래됩니다.

<투자 프로세스>
- 지역별 자산배분: 정성적 분석 및 정량적 분석을 기초로 지역별 배분의 토대가 되는 포괄적인 총 수익 순위를 만들어 냄, 이익 배당과 성장이 주요 변수이지만 수익률 차이, 거시적 지표들 및 지역별 부동산 시장 원리와 지역별 요인들을 간과하지 않는 것이 주요 특징

- 종목선택 및 포트폴리오 구성: 지역별 전문성을 고려하여 종목을 구성, 시장과의 상관관계 및 시장의 성숙도에 따른 종목 선정 및 종목 구성, 지역별 시장 성숙도에 따른 포트폴리오 구성

- 포트폴리오 관리: 당사의 운용팀 및 리스크 팀에 의해서 포트폴리오를 모니터링 실시, 리스크 점검(지역별 비중 / 종목 비중 / 현금 보유 비율 / 비교지수 보유 비중 / 비교지수 수익률 오차 등)

(2) 비교지수(Benchmark) : EPRA/NAREIT Developed Asia Pacific Index (USD-hedged) X 100%
통화 선물, 통화스왑, 선물환거래, 선도환거래 등을 이용하여 환위험의 90%수준 헤지합니다.

 

 

5. 하나UBS 아시안리츠부동산 펀드 수익률 추이

 

하나UBS 아시안리츠부동산 펀드 수익률 추이(2019.04)

 

 

설정 이후 40.49%의 수익률을 기록중이며, 3년 평균 수익률은 연 8.68%입니다. 비교지수보다는 좋은 성적을 보이고 있지만 유형평균과 비교했을때는 엇비슷한 수익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나UBS 아시안리츠부동산 펀드 위험조정성과지표(2019.04)

 

하나UBS 아시안리츠부동산 펀드 변동성지표(2019.04)

기대수익률은 리츠펀드 중에서도 높은 편이지만 변동성이 큰 펀드로 안정적인 투자 수익을 원하신다면 투자를 다시 한번 검토해봐야하는 펀드인거 같습니다.

 

6. 하나UBS 아시안리츠부동산 펀드 자산구성

 

하나UBS 아시안리츠부동산 펀드 자산구성(2019.04)

펀드 자산의 90%이상이 주식에 투자되어있으며 주유 투자국가로는 일본, 홍콩, 오스트레일리아, 싱가포르 입니다.

 

 

7. 하나UBS 아시안리츠부동산 펀드 포트폴리오

하나UBS 아시안리츠부동산 펀드 포트폴리오(2019.04)

 

펀드의 포트폴리오를 보면 대형 가치주와 성장주 모두에 투자하고 있으며,  리츠부동산 펀드답게 투자업종은 부동산에 거의 대부분의 자산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8. 하나UBS 아시안리츠부동산 펀드 평가등급

 

 

펀드의 평가등급입니다. 펀드를 쭉 살펴볼수록 리츠부동산 펀드임에도 불구하고 성과의 변동성이 큰 펀드인거 같은데요. 안정적인 투자수익률을 기대하고 투자를 시작하시려는 분들은 다시 한번 신중하게 생각해보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관련포스팅

 

[리츠 주식투자]미래에셋글로벌리츠부동산펀드 적립식투자 수익률(2019.04)

[리츠 주식투자] 이리츠코크렙 매수한 후기 (2019.04)

[리츠 주식투자] 신한알파리츠 수익률 (2019.04)



 

이상으로 [리츠 주식투자] 하나UBS아시안리츠부동산 펀드 적립식 투자 수익률(2019.04)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성공투자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