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후기/주식투자

[고배당 주식형 펀드] 플러스 배당알파안정형 펀드 적립식 투자후기(2019.03)

핫호빵 2019. 3. 28.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고배당 주식형 펀드] 플러스 배당알파안정형 펀드 적립식 투자후기(2019.03) 입니다.

 

1. 플러스 배당알파안정형 펀드 투자 수익률

2019.03.14일 플러스 배당알파안정형 펀드에 첫 투자를 하였는데, 투자 이후 수익률은 0.01%입니다. 플러스 배당알파안정형 펀드에 투자한지 얼마되지 않아서 큰 의미가 있는 수익률은 아니지만, 플러스 수익률을 보이니 기분은 좋습니다. 

 

2. 플러스 배당알파안정형 펀드 투자 계획

2020년 03월까지 매달 1일 펀드슈퍼마켓에서 플러스 배당알파안정형 펀드를 분할 적립식으로 매수하면서 펀드 운용성과를 모니터링 할 생각이며, 그 결과에 따라서 내년에도 플러스 배당알파안정형 펀드를 추가매수할지 결정할 것 입니다.

 


3. 플러스 배당알파안정형 펀드소개

플러스 배당알파안정형 펀드는 국내배당주와 채권에 동시에 투자하는 국내배당주식혼합형 펀드입니다. 

플러스자산운용에서 운용하는 펀드이며 총보수는 연 0.85%입니다.

 

4. 플러스 배당알파안정형 펀드 운용전략

 

플러스 배당알파안정형 펀드는 펀드자산의 70%이하를 국내주식 중 배당 수익률과 배당잠재력이 높은 주식에 투자하고, 50%미만을 국내 채권에 투자하여 비교지수 대비 초과 수익 달성을 목표로 하는 펀드입니다. 

비교지수 : KOSPI*50% + KIS 국고채 1~2년 * 50%

 

 

5. 플러스 배당알파안정형 펀드 수익률

플러스 배당알파안정형 펀드의 과거 수익률입니다. 3년 평균 6.79%의 수익률을 달성했는데요. 비교지수 및 유형평균보다 훨씬 높은 수익률을 달성하였습니다.

 

 

6. 플러스 배당알파안정형 펀드 포트폴리오

플러스 배당알파안정형 펀드의 포트폴리오입니다. 주식과 채권에 분산투자 되어있으며, 주식 역시 전기전자, 서빗, 통신, 금융, 화학등 다양한 업종에 분산 투자 되어있습니다.

 

 

플러스 배당알파안정형 펀드의 보유주식 TOP10입니다. 삼성전자, SK텔레콤, 포스코, 휴켐스, 삼성전자 우량주, SK하이닉스, 에스원, 메리츠종권금증권, 롯데지주, 제일기획 등 국내 대표 대기업중에서 배당수익률이 높은 주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7. 플러스 배당알파안정형 펀드 등급

 

플러스 배당알파안정형 펀드의 평가등급니다. 주식혼합형 펀드라 원금보존성이 높고 주식도 고배당 주식에 주로 투자를 해서 혼합형 펀드중에서는 수익률도 어느정도 나올거 같은 평가입니다.

 

 

이상으로 [고배당 주식형 펀드] 플러스 배당알파안정형 펀드 적립식 투자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성공투자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