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후기/주식투자

[고배당주식 펀드] 미래에셋 미국배당프리미엄증권 펀드(UH) 적립식 투자후기(2019.03)

핫호빵 2019. 3. 26.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고배당주식  펀드] 미래에셋 미국배당프리미엄증권 펀드(UH) 투자후기(2019.03) 입니다.

 

1. 미래에셋 미국배당프리미엄증권 펀드 수익률

미래에셋 미국배당프리미엄증권 펀드의 수익률은 0.68%입니다. 2019년 03월에 첫 매수한 펀드라 수익률이 큰 의미는 없지만 그래도 플러스 수익률을 기록하니 기분이 좋습니다.

 

2. 미래에셋 미국배당프리미엄증권 펀드 투자계획

2020년 3월까지 매달 1일 펀드슈퍼마켓에서 미래에셋 미국배당프리미엄증권 펀드를 분할 적립식으로 매수하면서 펀드 운용성과를 모니터링 할 생각이며, 그 결과에 따라서 내년에도 미래에셋 미국배당프리미엄증권 펀드를 추가매수할지 결정할 것입니다.

 


3. 미래에셋 미국배당프리미엄증권 펀드 소개

미래에셋 미국배당프리미엄증권 펀드는 미국배당주식에 주로 투자하여 안정작인 배당수익을 추구하며 인컴(Income) 전략을 통해서 수익을 추구합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에서 운용하는 해외 주식형 펀드이며, 총 보수는 0.96%, 환차손에 대비한 헷지는 실시하지 않은 언헷지 상품입니다.

 

4. 미래에셋 미국배당프리미엄증권 펀드 운용전략

미국배당프리미엄증권 펀드는 투자신탁 자산총액의 60% 이상을 미국 주식에 투자합니다. 특히, 미국 배당 주식에 주로 투자하여 안정적인 배당수익을 추구하며 인컴(Income) 전략으로 우선주 및 전환사채, 이와 관련된 ETF 등의 집합투자증권에 일부 투자할 수 있습니다.


미국 배당주 선정 기준과 포트폴리오 구성 원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 미국 주식으로 구성된 MSCI USA 지수 및 S&P 500 지수의 구성 종목 중에서 배당의 지속성, 배당의 성장성, 배당성향, 현금흐름의 안정성 등을 점검하여 배당주를 선정합니다.
- 위의 배당주 선정 기준을 충족하는 종목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되 종목별 비중은 시장상황 및 섹터 비중을 감안하여 조정합니다.

또한, 위의 기준으로 구성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는 상태에서 주가지수 또는 포트폴리오에 포함된 주식을 기초로 발행되는 개별주식의 콜옵션(Call Option)을 매도하는 커버드콜 전략(주식 고배당 커버드콜 전략에 대한 설명)을 활용하여 주가하락 위험을 부분적으로 방어하면서 콜옵션 매도에 따른 프리미엄 확보를 통해 추가수익을 추구하는 전략을 사용합니다.

참조지수: S&P 500 지수 80% + Call 금리 20%

 

 

5. 미래에셋 미국배당프리미엄증권 펀드 포트폴리오

미국배당프리미엄증권 펀드는  자산의 대부분을 주식에 투자하고 있으며, 주요 투자국가는 미국입니다.

 

미국배당프리미엄증권 펀드는 대형성장주와 가치주에 동시에 투자를 하는데요. 투자한 주식을 살펴보면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보잉, 비자, 뱅크 오브 아메리카 마스터카드, 브로드컴, 오라클등 미국을 대표한느 대기업들입니다.

 

미국배당프리미엄증권 펀드의 자산현황입니다. 미국 ETF 펀드에도 투자를 하였네요.

 


6. 미래에셋 미국배당프리미엄증권 펀드 과거성과

미국배당프리미엄증권 펀드의 과거 성과는 2년 평균 연 7.9%입니다. 유형평균 보다 수익률이 조금 못한데, 커버드콜 전략(주식 고배당 커버드콜 전략에 대한 설명)을 이용하는 상품이라 주가 상승기에 다른 펀드보다 수익상승에 제한을 받아서 그런거 같습니다.

 

7. 미래에셋 미국배당프리미엄증권 펀드 평가등급

미국배당프리미엄증권 펀드가 설정된지 얼마된 펀드라 그런지 평가등급이 나와있지 않습니다. 일단 제로인에서 분석한 결과 원금보존성이 매우 좋을거라고 판단했는데요.

정말 그런지 제가 실제로 투자를 하면서 투자후기를 매달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미래에셋 미국배당프리미엄증권 펀드(UH) 적립식 투자후기(2019.03)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성공투자 하세요!!

[고배당주식투자] KODEX 미국 S&P 고배당커버드콜 분배금(배당금) 수령후기(2019.03)

[펀드투자] 에셋플러스 글로벌리치투게더연금증권자투자신탁1호 펀드 수익률(2019.03)

[펀드투자] 미래에셋미국블루칩인덱스증권투자신탁1호 펀드 투자 수익률(2019.03)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