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후기/월별 결산

[부동산 주식투자] 리츠(Reits) 관련 투자 종합후기(2019.05)

핫호빵 2019. 6. 3.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부동산 투자, 리츠(Reits)관련 투자 종합후기(2019.05)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2019.05월 31일 기준으로 작성되어, 앞서 포스팅한 각 종목별 투자 수익률과는 다소 차이가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1. 부동산(리츠) 종합 수익률


부동산(리츠) 종합 수익률

2019.05월 부동산(리츠)관련 자산의 평가 수익률은 1.18%이며 이번 달에 수령한 배당금은 18,550원 입니다. 좋은 수익률은 아니지만 전반적으로 주식시장이 부진한 가운데 크게 하락한 종목은 없었으며, 주가가 하락하는 중이지만 분배금 및 배당금을 수령할 수 있어서 정신적 위안이 되었습니다.


2. 자산별 간략 후기(각 자산의 수익률은 배당금을 제외한 평가 수익률 금액 입니다.)

전체 투자종목 9개 중 7개 종목이 지난 달 대비 수익률이 상승하였으며, 2개 종목(이리츠코크렙, 미래에셋글로벌리츠부동산펀드)가 하락 하였지만 그 폭이 우려 할만한 수준은 아닙니다.


이리츠코크렙


이리츠코크렙



이랜드 리차일이 임차해서 사용하고 있는 건물을 운영 관리하여 임대수익을 올리는 회사 입니다. 매월 1주씩 적립식으로 매수하고 있으며, 누적 투자 수익률은 7.03%, 지난 달 보다 수익률이 소폭 하락 하였습니다. (년 2회 배당)


상세후기 [부동산 재테크] 이리츠코크렙 투자후기(2019.05)


TIGER 미국MSCI리츠합성(H)

TIGER 미국MSCI리츠합성(H)



미국 상업용 오피스를 운영관리하는 회사 주식에 투자하는 종목 입니다. 연금저축계좌와 일반계좌에서 각각 매수하고 있는데요. 두 계좌 모두 수익률이 지난 달 보다 소폭 상승 하였습니다. 누적 수익률 은 0.98%(연금저축), 0.04%(일반계좌) (년 4회 분배금 지급)


상세후기  TIGER 미국MSCI리츠 ETF 투자후기(2019.05)



TIGER S&P글로벌인프라(합성)

선진국의 우수한 인프라 기업을 편리하게 투자할 수 있는 ETF로 누적 수익률은 1.17%입니다. 지난 달보다 소폭 상승하였으며, 현재 분기별로 배당을 지급하고 있지만 년 2차례 정도 지급될 가능성도 큽니다.

TIGER S&P글로벌인프라(합성)



신한 알파리츠

신한 알파리츠


신한금융그룹에서 운영하는 리츠 회사로, 판교에 크래프톤타워, 용산 더 프라임을 운영 및 관리하는 회사 입니다. 누적수익률은 9.14% 이고 전월대비 소폭 상승 하였습니다. (년 2회 배당)


상세후기 [부동산 투자] 신한알파리츠 주식투자 후기(2019.05)


KINDEX 싱가포르 리츠

KINDEX 싱가포르 리츠


싱가포르로 주식시장에 상장된 리츠 회사에 투자하는 ETF 입니다. 환노출 ETF라 싱가포르 달러에  투자하는 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고 있는 점은 아쉽습니다. 누적 수익률 6.44%이며 전월대비 상승하였습니다.


상세후기 [리츠 주식투자] KINDEX 싱가포르리츠(부동산) ETF 투자후기(2019.05)


미래에셋글로벌리츠부동산자(재간접형)S

미래에셋글로벌리츠부동산자(재간접형)S


전세계 부동산 관련 주식에 투자하는 펀드입니다. 누적 투자수익률은 -0.26%로 전월대비 소폭 하락 하였습니다.

하나UBS아시안리츠부동산[재간접]S

하나UBS아시안리츠부동산[재간접]S



호주, 일본, 싱가포르, 홍콩, 중국 등의 REITs 및 부동산개발회사에 중장기적으로 투자하여 안정적인 수

익을 추구하는 펀드입니다. 누적 수익률은 0.63%로 전월대비 소폭 상승 하였습니다.



하나UBS글로벌인프라펀드

하나UBS글로벌인프라펀드



안정적 매출과 이익을 바탕으로 높은 배당률을 지닌 선진국 인프라 기업에 분산투자하는 펀드 입니다.
누적 수익률은 0.7%이며 이번 달부터 신규로 투자하기 시작한 펀드입니다.

맥쿼리글로벌인프라펀드

맥쿼리글로벌인프라펀드



유료도로, 공항, 파이프라인, 송전망 등의 실물 인프라 자산을 소유, 운영하는 글로벌 인프라상장기업에 투자하는 펀드 입니다. 누적 수익률은 2.35%이며 이번 달부터 신규로 투자하기 시작한 펀드입니다.


이상으로 부동산 투자, 리츠(Reits)관련 투자 종합후기(2019.05)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성공투자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