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후기/부동산(리츠) 투자

[리츠 주식투자] KINDEX 싱가포르리츠(부동산) ETF 투자후기(2019.05)

핫호빵 2019. 5. 24.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리츠주식투자, KINDEX 싱가포르리츠(부동산) ETF 투자후기(2019.05) 입니다.


1. KINDEX 싱가포르리츠 수익률


KINDEX 싱가포르리츠 수익률


2019.02월 KINDEX 싱가포르리츠 ETF 첫 매수 이후 현재까지 누적 투자수익률은 5.85%입니다. 지난 달 인증때 수익률은 1.28% 였는데, 다른 주식들의 수익률이 전부 떨어지는 와중에 수익률이 올라줘서 고마운 마음이 듭니다.


2. KINDEX 싱가포르리츠 ETF 투자내역 및 계획


KINDEX 싱가포르리츠 ETF 투자내역 및 계획


이번 달 2일에 싱가포르 리츠ETF를 1주 매수하였는데요. 앞으로도 매달 1주씩 적립식으로 매수하면서 수익률 변화를 지켜볼 예정 입니다. 


3. KINDEX 싱가포르리츠 ETF 소개


KIDEX 싱가포르리츠 ETF 소개

KINDEX 싱가포르리츠는 싱가포르에 상장된 리츠(REITs) 종목 중, 배당수익, 재무적 안정성 및 건전성 수준을 충족하는 종목으로 구성돈 Morningstar Singapore REIT Yeild Focus Index를 추종하는 상품입니다. 또한 환노출형 상품으로 성과는 원화대비 싱가포르(SGD)환율 성과에 노출 됩니다.


4. KINDEX 싱가포르리츠 ETF 수익률 추이


KIDEX 싱가포르리츠 ETF 수익률 추이


KIDEX 싱가포르리츠 ETF는 2019.01월에 상장된 종목인데요. 상장 이후 누적 수익률은 10.68%이며 비교지수를 약간 웃도는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수익률과 비교지수 추적성 모두 마음에 드는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5.  KINDEX 싱가포르리츠 ETF 분배금

KIDEX 싱가포르리츠 ETF 분배금



KIDEX 싱가포르리츠 ETF의 투자설명서를 보면 분배금을 지급할 수도 있다고 되어 있는데요. 아직 상장한지 오래되지 않은 ETF라서 그런지 분배금을 실제로 지급한 사례는 아직 없습니다. 향후에는 TIGER 미국 MSCI리츠 ETF처럼 정기적으로 분배금을 지급 해주면 좋겠습니다.


6. KINDEX 싱가포르리츠 ETF 보유주식 TOP10


KINDEX 싱가포르리츠 ETF 보유주식 TOP10


KIDEX 싱가포르리츠 ETF의 보유주식 TOP10 다양한 업체에 투자하고 있는데요. 각 회사의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니 영어의 압박이 심하게 밀려왔습니다. 짧은 지식으로 찾아보니 항구, 비즈니스 호텔, 은행건물 등 다양한 부동산 자산에 투자하고 있는 회사들로 이루어져 있었는데, 한번씩 어떤 건물에 투자하는지 알아보는 것도 재미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관련 포스팅

[리츠 주식투자] 맥쿼리 글로벌인프라 펀드 투자후기(2019.05)

[리츠 주식투자] 하나UBS 아시안리츠부동산펀드 투자후기(2019.05)

[리츠 주식투자] TIGER 미국MSCI리츠ETF 분배금 수령후기(2019.05)

[리츠 주식투자] TIGER S&P 글로벌인프라 ETF 분배금 수령후기(2019.05)




이상으로 리츠주식투자, KINDEX 싱가포르리츠(부동산) ETF 투자후기(2019.05)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성공투자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