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후기/주식투자

[펀드투자후기] 피델리티 글로벌테크놀로지 적립식 투자후기(2019.03)

핫호빵 2019. 3. 25.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펀드투자후기] 피델리티 글로벌테크놀로지 펀드 적립식 투자후기(2019.03)입니다.

1. 피델리티 글로벌테크놀로지 펀드투자 수익률

2019년 03월 15일 펀드슈퍼마켓에서 피델리티 글로벌테크놀로지 펀드를 첫 매수 하였는데, 매수 이후 펀드의 수익률은 0.4%입니다. 매수를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았지만 플러스 수익률을 보이고 있어서 기분이 좋습니다.


2. 피델리티 글로벌테크놀로지 펀드 투자계획

2020년 3월까지 매달 1일에 펀드슈퍼마켓에서 피델리티 글로벌테크놀로지 펀드를 분할 적립식으로 매수하면서 펀드 운용성과를 모니터링 할 생각이며, 그 결과에 따라서 내년에도 피델리티 글로벌테크놀로지 펀드를 계속 매수 할 지 결정할 것입니다.



3. 피델리티 글로벌테크놀로지 펀드 펀드 소개


피델리티 글로벌테크놀로지 펀드는 기술진보 및 기술향상을 제공하거나 이로부터 막대한 이익을 얻는 상품, 공정 또는 서비스를 보유하고 있거나 장차 이를 개발할 전세계 도처 기업의 주식형 증권에 우선적으로 투자함으로써 투자자들에게 장기적인 자본성장을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하는 펀드입니다.

해외주식형, 피델리티자산운용에서 운용, 총보수는 0.415%, 3년 수익률은 74.91%입니다. 

4. 피델리티 글로벌테크놀로지 펀드 투자전략

1) 펀드매니저는 글로벌 IT 애널리스트로서 전세계에 걸쳐 활동하고 있는 애널리스트들로 부터 분석정보를 제공받습니다.

2) 펀드매니저는 전반적인 운용전략과 주식선택을 담당하며 보스턴, 런던, 동경, 홍콩의 지역전문가들의 협조를 받습니다.

3) 펀드매니저는 장기전망에 관한 기업분석 보고서에 기반하여 투자결정을 한다. 매니저는 양호한 현금흐름, 수익성장 가능성, 건전한 재무제표를 가진 기업들을 선호합니다.

4) 기업의 투자매력도를 평가할 때 매니저는 위험대비 수익가능성을 기준으로 합니다.

5) 매니저는 성장주와 가치주 간에 특별한 선호를 가지지 않는다. 벤치마크에 비해 펀드편입자산의 지역적 배분이 매우 다를 수 있으며 이는 매니저가 판단하는 각 지역에 대한 투자기회를 반영한 것 입니다.

6) 비교지수: MSCI AC World IT Index in EUR 95% + call 5%



5. 피델리티 글로벌테크놀로지 펀드 포트폴리오


피델리티 글로벌테크놀로지 펀드의 자산구성입니다. 주식에 자산의 98%를 투자하고 있으며, 주요투자국가는 미국, 한국, 독일, 일본, 중국 등입니다. 


피델리티 글로벌테크놀로지 펀드의 포트폴리오입니다. 대형기술주 위주로 투자하고 있는데요. 애플, 알파벳, 삼성, 인텔, SAP, IBM , NXP, ELECTRONIC ARTS IN(EA) 인텔, KLA TENCOR가 주요 보유종목입니다.


6. 
피델리티 글로벌테크놀로지 펀드 수익률

피델리티 글로벌테크놀로지 펀드의 과거 수익률입니다. 3년 평균 20.49%의 수익률을 보이고 있으며, 비교지수 및 유형평균 수익률보다도 높은 수익률을 보이고 있는 점이 인상적입니다.




7. 피델리티 글로벌테크놀로지 펀드 평가등급



피델리티 글로벌테크놀로지 펀드의 평가등급 입니다. 정보기술주에 투자하는 펀드속에서 평균이상의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는 반면 위험도는 평균적인 펀드인거 같습니다.(그러나 정보기술주 자체가 등락이 심해서 투자에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상으로 [펀드투자후기] 피델리티 글로벌테크놀로지 적립식 투자후기(2019.03)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성공투자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