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후기/주식투자

[주식/ETF] KODEX 미국S&P고배당커버드콜 매수후기

핫호빵 2018. 6. 30.
반응형

2018년 6월 KODEX 미국S&P고배당커버드콜 매수후기 입니다.


KODEX 미국S&P고배당커버드콜은 미국 S&P500 구성종목 중 지난 25년간 꾸준히 배당이 증가한 기업에 투자하는 ETF 상품입니다.



- 커버드콜이란 기초자산을 보유하면서 해당 기초자산 콜옵션을 매도하는 전략으로 주가 급등시 얻을 수 있는 수익을 포기하    는 대신 옵션 프리미엄으로 수익을 보전하는 것이 핵심.

- "옵션 프리미엄을 통해 획득한 수익의 1.5%를 분기마다 떼어 배당금으로 지급


- KODEX200 고배당 ETF(2018년 6월 KODEX 고배당 투자후기)와 마찬가지로 높은 시세차익보다는 꾸준한 배당금 수익과 우량주들의 꾸준한 주가상승에 의한 자본차익을 목표로 적립식으로 장기 매수하기 좋은 종목입니다.



앞서 말한거 처럼 매분기마다 배당금을 지급하는 것이 매력적입니다.



삼성자산운용에서 설정한 상품으로 투자수수료는 연간 0.3%입니다. 

3월,6월,9월,12월 세번째 금요일로부터 4영업일에 1.5%의 배당금을 지급합니다.



그림에 나와있는거 외에 총 51개 주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보유주식을 살펴보니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배당계에 큰 손들입니다. 앞으로 꾸준한 배당수익을 기대할 수 있겠습니다.


배당금 지급현황입니다. 약속대로 매 분기마다 배당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장기로 보유하면 적금보다 훨씬 좋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겠습니다(관련 링크 분배금이 들어왔어요~).




실 매수 후기입니다.


지금은 -이지만 앞으로는 +로 전환할거라 굳게 믿으며, 앞으로 꾸준히 매월 1차례씩 매수할 계획입니다. 

매수할때마다 수익률 정보를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제 블로그에 포스팅된 투자후기는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되었지만, 여러분의 투자수익를 보장하지 않습니다. 참고로만 봐주시고 투자결정은 신중하게 하시기 바랍니다. 좋은결과 있기를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