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후기/주식투자

[적립식 펀드] 에셋플러스 글로벌리치투게더 연금증권자투자신탁1호 (주식) S-P 매수후기

핫호빵 2018. 7. 9.
반응형


에셋플러스글로벌리치투게더 펀드 투자 후기 입니다.

 

배당농부는 현재 7개의 펀드에 적립식으로 투자하고 있는데요. 에셋플러스글로벌리치투게더 펀드는 그 중 2번째로 오랫동안 매수하고 있는 펀드입니다(중간에 개인적인 사정으로 환매하고 다시 매수하고 있는 중 입니다.) 

 

오랜기간동안 안정적인 수익률을 보여왔고, 특히 요즘 같은 약세장에서도 꾸준한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 가장 마음에 듭니다.



 


 

[투자 시작이후 누적 수익률]

 

 

위 사진은 기존에 투자하던 펀드를 환매하고 연금펀드 계좌를 개설하여 투자를 시작한 이후 수익률을 보여주는 그래프인데요. 약 1년의 투자 기간동안 세계 경제상황에 따라 잠깐씩 마이너스 수익률을 기록할때도 있지만 금방 수익률을 회복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운용전략 또한 매우 마음에 듭니다. 배당농부는 투자종목 선정시 해당 종목이 계속해서 수익을 낼 수 있는가를 가장 높은 기준으로 해서 우량 대기업 위주로 종목을 선택하는데요.

 

산업의 구조조정 과정에서 마지막까지 살아남아 시장 지배력을 확대할 것으로 예상되는 산업내 경쟁력 높은 기업에 투자하는 글로벌리치투게더 펀드의 투자전략은 배당농부의 투자전략과 상당히 일치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우수한 수익률을 내고 있으며, 투자전략 또한 배당농부와 상당히 비슷한 글로벌리치투게더 펀드에 지속적으로 투자를 계속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