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후기/주식투자

[적립식펀드] 한국투자연금글로벌브랜드파워증권자투자신탁(주식)S-P 매수후기

핫호빵 2018. 7.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배당농부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한국투자 연금글로벌 브랜드파워증권 펀드 투자후기 입니다.


어제밤 한국예탁결제원에서 보낸 한국투자 연금글로벌 브랜드파워증권 펀드의 2018년 03월 08일 - 2018년 06월 07일까지 운용결과에 대한 메일 받았고, 내용을 공유하고자 이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결과를 확인하기 앞서 한국투자 연금글로벌 브랜드파워증권 펀드의 정보를 간략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1. 투자전략 :  매년 인터브랜드에서 발표되는 브랜드 가치가 높은 상위 100대 브랜드에 투자하는 펀드로써 가격지배력과 고객충성도를 바탕으로 높은 영업마진을 구가하는 브랜드 가치 상위회사에 투자합니다. 주로 해외주식(60%이상)과 국내채권(40%이하), 어음 등의 투자를 통해 추가적인 이자소득을 추구합니다. 




2. 운용사 : 한국투자신탁운용


3. 총보수 : 0.935%


대형성장주 위주로 투자를 하며 보유주식 TOP10을 보면 보통사람들도 알만한 회사들이 다수 포진해 있음을 확인 할 수있습니다.



투자 수익률은 다음과 같습니다.




1. 2017년 2월23일에 처음 계좌를 개설했으며, 매월 1회 적립식으로 매수하고 있습니다.


2. 2018년 7월 18일 현재 수익률은 4.21%입니다 ㅠㅠ


3. 개좌 개설 이후 수익률은 꾸준히 우상향 중이였으며 최고 수익률은 14.7%였는데 올 2월 부터 수익률이 하락하기 시작하여 정신을 못 차리네요. 아무래도 무역분쟁의 여파가 지속되고 있는거 같습니다. 


최근 수익률이 안 좋기는 하지만 투자전략이 배당농부의 투자스타일과 비슷하고 앞서 긴 시간동안 좋은 결과를 보여줬기 때문에 앞으로도 꾸준히 매수할 생각입니다.


이것으로 한국투자 연금글로벌 브랜드파워증권 펀드 투자후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제 블로그에 포스팅된 투자후기는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되었지만, 여러분의 투자수익를 보장하지 않습니다. 참고로만 봐주시고 투자결정은 신중하게 하시기 바랍니다. 좋은결과 있기를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