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후기/주식투자

글로벌 기업에 투자하는 펀드 투자 수익률 및 포트폴리오 분석 1(2020.01)

핫호빵 2020. 1.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글로벌 기업에 투자하는 펀드 투자 수익률 및 포트폴리오 분석 1(2020.01) 입니다.


1. 종합수익률 5.0%

종합수익률


저는 전세계에 기업을 투자 대상으로 하는 펀드 6개에 적립식으로 투자하고 있는데, 이번 달 종합 수익률은 5.0%입니다. 


지난 달 인증 때 수익률 3.12%보다 약간 상승한 수익률을 기록하였는데, 다음 달에도 지속적으로 증가했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음 3개 펀드의 개별 수익률 및 포트폴리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미래에셋MSCIACWORLD인덱스펀드 4.98% 2019.10. 투자시작

- 피델리티 글로벌배당인컴펀드 3.34%, 2019.12. 투자시작 

- 한국투자 웰링턴글로벌퀄리티증권펀드 5.65%, 2019.12. 투자시작


미래에셋 MSCIACWORLD인덱스증권투자펀드(UH) 

미래에셋 MSCIACWORLD인덱스증권투자펀드(UH)

미래에셋 MSCIACWORLD인덱스증권투자펀드(UH)는 MSCI가 산출하는 전세계 주가지수(46개국) MSCI AC World Index를 추종하여 글로벌 주식에 손쉽게 투자할 수 있는 펀드입니다.


비교지수는 MSCI AC World Index, 총보수는 0.57% 이며 환 노출형 펀드입니다.

미래에셋 MSCIACWORLD인덱스증권투자펀드(UH) 1


미래에셋 MSCIACWORLD인덱스증권투자펀드(UH)의 설정일(2017.09.27) 이후 현재까지 누적 수익률은 22.63%이며 최근 1년간 적립식 투자의 수익률은 9.00%입니다.

미래에셋 MSCIACWORLD인덱스증권투자펀드(UH) 2

미래에셋 MSCIACWORLD인덱스증권투자펀드(UH)는 선진국 23개, 신흥국(한국포함) 23개에 투자하지만 투자국가를 자세히 살펴보면 전체 자산의 60%정도를 미국에 투자하고 있으며, 그 외에 일본, 영국, 프랑스, 캐나다등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미래에셋 MSCIACWORLD인덱스증권투자펀드(UH) 3


미래에셋 MSCIACWORLD인덱스증권투자펀드(UH)는 대형주 위주로 투자를 하며 금융업종에 대한 투자비중(17.93%)이 가장 높습니다. 그 외에 정보기술, 헬스케어, 산업재, 순환소비재 업종에도 자산을 


미래에셋 MSCIACWORLD인덱스증권투자펀드(UH)의 보유주식 TOP10은 다음과 같습니다.


- Apple(애플, 미국, 정보기술)

- Microsoft(마이크로소프트, 미국, 정보기술)

- Amazone.com(아마존, 미국, 정보기술)

- Facebook(페이스북, 미국, 정보기술)

- JPMorgan Chase(제이피모건, 미국, 금융)

- Alphabet Class C(알파벳, 미국, 정보기술)

- Alphabet Class A(알파벳, 미국, 정보기술)

- Johnson & Johnson(존슨앤드존슨, 미국, 제약회사)

- Nestle SA(네슬레, 스위스, 식음료)

- Visa(비자, 미국, 금융)


피델리티 글로벌배당인컴펀드

피델리티 글로벌배당인컴펀드1

피델리티 글로벌배당인컴펀드는 글로벌 대표 고배당주 투자를 통한 꾸준한 배당인컴과 중장기적으로 증시상승에 따른 높은 자본이득 추구하는 펀드 입니다.


비교지수는  MSCI All Countries World Index 95% + call 5%이며, 연보수는 0.415% 입니다.


피델리티 글로벌배당인컴펀드2

피델리티 글로벌배당인컴펀드의 설정일(2014.04.29) 이후 현재까지 누적 수익률은 68.36%이며 최근 3년간 적립식 투자의 수익률은 18.55%입니다.


피델리티 글로벌배당인컴펀드3


피델리티 글로벌배당인컴펀드는 미국에 가장 많은 자산을 투자하고 있으며 그 외에 영국, 독일, 일본, 프랑스 등의 나라에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피델리티 글로벌배당인컴펀드4


피델리티 글로벌배당인컴펀드는 대형주에 주로 투자를 하고, 금융업종에 대한 투자비중(21.24%)이 제일 높습니다. 그 외에 정보기술, 통신서비스, 헬스케어, 방어소비재 등의 업종에도 자산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피델리티 글로벌배당인컴펀드의 보유주식 TOP10은 다음과 같습니다.


-Deutsche Boerse AG(도이체 뵈르제, 독일, 주식거래소 )

-Roche Holding AG Dividend(호프만 라로셰사, 스위스, 제약회사)

-U.S. Bancorp(U.S. Bancorp, 미국, 은행)

-Taiwan Semiconductor Manufacturing(대만적체전로제조주식유한공사, 대만, 반도체 위탁생산)

-Unilever PLC(유니레버, 영국, 소비재)

-RELX PLC(리드 엘제비어, 영국, 대기업 정보 관련 서비스 회사)

-Wolters Kluwer NV(볼터스 클루버, 네덜란드, 정보 서비스)

-Procter & Gamble(프록터 앤드 갬블, 미국, 소비재)

-Schneider Electric SE(슈나이더 일렉트릭, 프랑스, 에너지 관리 및 자동화전문 기업)

-Cisco System Inc(시스코, 미국, 네트워크 및 보안장비 제조)


한국투자 웰링턴글로벌퀄리티증권펀드

한국투자 웰링턴글로벌퀄리티증권펀드1

한국투자 웰링턴글로벌퀄리티증권펀드는 이익의 퀄리티, 현금흐름의 증가율이 높고 주주친화적인 글로벌 기업의 주식에 투자하는 펀드입니다.


비교지수는 (MSCI ACWI Index × 90%) + (Call10%) 이며, 총 보수는 연 1.318%, 환 노출형 펀드 입니다.

한국투자 웰링턴글로벌퀄리티증권펀드2

한국투자 웰링턴글로벌퀄리티증권펀드의 설정일(2017.09.04) 이후 현재까지 누적 수익률은 41.63%이며 최근 1년간 적립식 투자의 수익률은 9.86%입니다.


한국투자 웰링턴글로벌퀄리티증권펀드3

한국투자 웰링턴글로벌퀄리티증권펀드는 미국에 가장 많은 자산을 투자하고 있으며 그 외에 중국, 스위스, 영국, 프랑스 등의 국가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한국투자 웰링턴글로벌퀄리티증권펀드4

한국투자 웰링턴글로벌퀄리티증권펀드는 대형성장주 및 금융업종에 가장 많은 자산(20.13%)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 정보기술, 산업재, 헬스케어, 순환소비재 업종에도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한국투자 웰링턴글로벌퀄리티증권펀드의 보유주식 TOP10은 다음과 같습니다. 


- Microsoft(마이크로소프트, 미국, 정보기술)

- Alphabet Class C(알파벳, 미국, 정보기술)

- Visa(비자, 미국, 금융)

- Nestle SA(네슬레, 스위스, 식음료)

- Facebook(페이스북, 미국, 정보기술)

- The Home Depot(홈디포, 미국, 건축 및 인테리어 자재)

- UnitedHealth Group(유나이티드 헬스그룹, 미국, 헬스케어)

- Taiwan Semiconductor Manufacturing(대만적체전로제조주식유한공사, 대만, 파운더리)

- AstraZeneca PLC(아스트라제네카, 스웨덴, 제약)

- MasterCard Inc A(마스터카드, 미국, 금융)


이상으로 글로벌 기업에 투자하는 펀드 투자 수익률 및 포트폴리오 분석 1(2020.01)을 모두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성공투자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