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후기/부동산(리츠) 투자

[리츠 주식투자] KINDEX 싱가포르 리츠 투자후기(2019.04)

핫호빵 2019. 4. 20.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리츠 주식투자, KINDEX 싱가포르 리츠 투자 후기 입니다.


1.  KINDEX 싱가포르 리츠 수익률


KINDEX 싱가포르 리츠 수익률


2019년 02월 첫 매수를 시작한 이후에 KINDEX 싱가포르리츠의 누적 수익률은 1.28%입니다. 투자기간을 가만하면 나쁘지 않은 성과라는 생각이 들었고 앞으로 꾸준히 수익률이 증가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2. KINDEX 싱가포르리츠 투자계획


KINDEX 싱가포르리츠 투자계획


지난달 첫 구매를 하면서 5주를 매수하였고, 이번달에는 1주를 매수하였는데요. 앞으로도 매달 1일에 1주씩 매수하면서 수익률 변화를 모니터링 할 생각 입니다. 


3. KINDEX 싱가포르리츠 종목소개


 KINDEX 싱가포르리츠 종목소개


KINDEX 싱가포르리츠는 싱가포르에 상장된 리츠(REITs) 종목 중, 배당수익, 재무적 안정성 및 건전성 수준을 충족한 종목으로 구성된 Morningstar Singapore REIT Yield Focus Index를 추종하는 상품입니다. 총 보수는 0.4%이며 환노출 상품으로 원화대비 싱가포르(SGD)환율 성과에 노출됩니다.


참조지수 [Morningstar Singapore REIT Yield Focus Price Return Index(원화환산) × 100%]


4. KINDEX 싱가포르리츠 성과추이


KINDEX 싱가포르리츠의 2019년 1월 상장 이후 수익률은 6.33%입니다. 투자기간을 생각하면 나쁘지 않은 수익률인데 비교 지수 보다 낮은 성과를 거둔 점은 조금 아쉽습니다. 


5. KINDEX 싱가포르리츠 분배금

리츠종목에 투자하는 상품이라 배당금을 생각하고 투자하시는 분들이 많을거 같은데요. 아쉽게도 KINDEX 싱가포르리츠는 주기적으로 배당금을 지급하는 상품이 아닙니다.


KINDEX 싱가포르리츠 분배금1



KINDEX 싱가포르리츠 분배금2



분배금을 비정기적으로 지급하는 상품이고, 비교지수보다 좋은 성과를 냈을때만 분배금을 지급하는 상품이라고 여겨지는데요. 분배금을 생각하시고 투자하실분은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관련포스팅

[리츠 주식투자] 하나UBS아시안리츠부동산 펀드 적립식 투자 수익률(2019.04)

[리츠 주식투자]미래에셋글로벌리츠부동산펀드 적립식투자 수익률(2019.04)

[리츠 주식투자] 이리츠코크렙 매수한 후기 (2019.04)

[리츠 주식투자] 신한알파리츠 수익률 (2019.04)




이상으로 리츠 주식투자, KINDEX 싱가포르 리츠 투자후기(2019.04)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성공투자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