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후기/주식투자

[적립식 펀드] KB미국S&P500인덱스40증권자투자신탁 매수후기

핫호빵 2018. 10.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배당농부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KB미국S&P500인덱스40증권자투자신탁(채권혼합-파생형) 매수후기입니다.


1. 투자성과

매수내역

배당농부는 2018년 6월1일부터 농협 IRP 계좌를 통해서 매월 1회 적립식으로  KB미국S&P500인덱스40증권자투자신탁을 매수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IRP 계좌에 여러 상품에 투자해보느라 적립금이 조금씩 달라졌지만 이번달부터 두가지 펀드에만 집중하기로 했는데, 집중하고 보니 둘다 미국관련 펀드네요 ㅎㅎ


수익률

지난달 매수후기 인증 포스팅때는 수익률이 2%는데, 최근 미국 주가 하락에 여파로 수익률이 -0.05%로 하락하였습니다.  ㅠㅠ


2. 상품설명

KB 미국 S&P500 인덱스 40 증권 자투자신탁(채권혼합-파생형)은 KB자산운용에서 운용하는 상품으로 국내 국공채에 주로 투자하는 KB스타 막강 단기 국공채 증권 모투자신탁(채권)에 50%이상 투자하며, 미국 주식 및 미국 주식관련 파생상품에 주로 투자하는 KB스타 미국 S&P500 인덱스증권 모투자신탁에 40% 이하로 병행 투자하는 상품입니다.


투자 대상을 좀 더 자세히 살표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펀드 자체의 수익률을 살표보려고 KB자산운용 홈페이지에 같다니 배당농부가 투자 중인 상품을 찾을수가 없네요.  농협IRP에 특화된 상품이라서 그럴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드는데, 시계열 자료가 좀 아쉽네요.

KB스타 막강단기 국공채 수익률

KB스타 미국 S&P500 수익률


KB스타 막강 단기 국공채 증권과 KB스타 미국 S&P500 인덱스증권 둘 모두 비교지수대비 높은 성과를 보이면서 수익률이 꾸준히 우상향 함을 알 수있습니다.


IRP 계좌에서는 위험자산에 적립금의 최대 70%만 투자할 수있고 나머지 30%는 안전자산(적금 또는 채권형 펀드)에 투자를 하는데, (관련법으로 규정해놓았습니다) KB미국S&P500인덱스40증권자투자신탁(채권혼합-파생형)은 안전자산으로 분류되는 상품으로 포트폴리오 구성 차원에서 꾸준히 매수할 생각입니다.


이상으로  KB미국S&P500인덱스40증권자투자신탁 매수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성공투자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