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후기/주식투자

[주식/ETF] KBSTAR 고배당 ETF 분배금 수령후기

핫호빵 2018. 11. 3.
반응형

안녕하세요 배당농부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KBSTAR 고배당 ETF 분배금 수령후기 입니다.


1. 매매내역

배당농부는 KBSTAR 고배당 ETF를 10주 보유하고 있는데, 최근 코스피가 많이 떨어진 영향으로 11월 2일 종가 기준으로 -4.18%의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ㅠㅠ


2. 분배금 수령


주당 15원씩 총 150원의 분배금이 입금되었는데, 해외 고배당 ETF에 비해서 분배금이 너무 짜다는 생각을 지울수가 없습니다. 배당금을 수령을 목표로 투자하실 분은 미국 고배당 ETF나 유럽 고배당 ETF를 선택하는게 훨씬 좋을거 같습니다.


3. 상품설명

KBSTAR 고배당 ETF는 전년도 현금배당수익률이 높은 고배당주 종목을 배당총액을 감안한 비중으로 투자하는 상품입니다.

주요구성종목을 보면 삼성전자, SK텔레콤, S-Oil, SK이노베이션, 현대차, KB금융, 신한지주, KT&G, POSCO, 삼성화재 등 한국을 대표하는 굴지의 대기업으로 구성되있음을 알 수있는데요. 대기업 위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더라도, 대세  하락장은 어쩔 수 없는거 같습니다. 코스피 지수가 많이 하락한 영향으로 운용성과가 크게 하락하였습니다.


4. 총평

배당농부는 KBSTAR 고배당 분배금 수익금이 현재 수준을 유지한다면 앞으로 추가매수는 하지 않고,정찰병으로 현재 수량을 유지만 할 계획입니다.

이상으로 KBSTAR 고배당 ETF 분배금 수령후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성공투자 하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