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후기/주식투자

[주식/ETF] KODEX 미국S&P고배당커버드콜 매수후기

핫호빵 2018. 9.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배당농부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KODEX 미국S&P고배당커버드콜 매수후기 입니다.


1. 투자성과

배당농부는 지난 5월부터 매월 KODEX 미국S&P고배당커버드콜을 적립식으로 매수하고 있는데요.

오늘도 10주를 매수하였습니다.



시초에 10,260원에 매수하였는데 포스팅 하려고 종가를 확인해보니 10,205으로 장이 마무리 되었네요. 큰 손해는 아니지만 그래도 조금 아쉽기는 합니다 ㅎㅎ


다음은 KODEX 미국S&P고배당커버드콜 매수 이력입니다. (배당농부는 관리 편의상 네이버 금융에 매수내역을 등록해놓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5월부터 매수하여 누계 수익률이 3.95%인데요.

평가손익외에 6월 분배금 294원(보유주식2주) 을 입금받았습니다.


이번달도 분배금이 지급되는 달인데 이번달에는 한 주 매수 할수있을만큼 분배금이 나올거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


2. 상품소개(홈페이지 바로가기)


KODEX 미국S&P고배당커버드콜은 KODEX에서 운용하는 ETF 상품으로 미국 S&P500 구성종목 중 지난 25년간 꾸준히 배당이 증가한 기업에 투자하는 상품입니다.


이 상품은 매 분기마다 분배금을 지급하는 것이 매력적인데요. 분배금 지급 현황은 아래와 같습니다.



- 분배금은 매년 3,6,9,12월의 셋째주 금요일(미국시각) 종가에 반영되는 기초자산 지수의 분배율을 고려하여 산정됩니다.

- 매 분기 발생하는 ETF의 분배율은 3,6,9,12월의 셋째주 금요일(미국시각) 이후 도래하는 첫번째 영업일 기준 ETF 순자산가치의 1.5% 내외에서 결정됩니다.  (ETF 순자산가치는 ETF가 보유하고 있는 자산총액에서 부채총액을 차감한 순자산가액을 의미하는 것으로, 개별 ETF 보유자의 투자원금과는 다릅니다.)

- 매 분기 분배금의 지급으로 ETF 보유자의 세금부담은 미지급 ETF 대비 과다 징수될 수 있습니다.


이상 KODEX 미국S&P고배당커버드콜 매수후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성공투자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