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후기/채권투자

[펀다] 투자후기

핫호빵 2018. 6. 27.
반응형
2018년 6월 펀다(FUNDA)투자 후기 입니다.

추천인 코드 T78MU 친구도 나도 +2,000 포인트


 

2018년 6월 현재 투자 수익률은 연 7.23%입니다. 27개 상품에 투자하였고 현재 연체나 부실이 1개도 발생하지 않고 안정적으로 상환되고 있습니다.


요즘 P2P투자가 아주 요동치고 있는데요. 펀다는 상공인 대출에 특화된 업체로 부동산 상품에 몰빵하여 문제가 되고있는 업체들과는 전혀 다른 업체입니다.



투자내역을 보면 음식점, 보드카페, 주유소등 다양한 업종의 자영업자들에게 대출을 해주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출신청한 점포의 매출정보를 자세하게 제공하고 있어서 투자 결정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화면 캡쳐를 하니 그래프가 깨지네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여 주세요 ㅠ.ㅠ


또한 다양한 투자자 보호장치를 마련해 놓고 있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카드매출 담보

 


1. 상점에서 BC카드 매출이 발생합니다.

2. BC카드는 해당 매출을 상점이 아닌 펀다의 신탁계좌(신한은행 명의)로 송금합니다.
3. 펀다는 신탁계약 상 제 1수익권자로 신탁계좌에 입금된 BC카드 매출에서 펀다의 원리금을 정산한 후 잔여금을 상점에 송금합니다.


2) 세이프플랜

제가 제일 마음에 들었던 부분인데요. 사실 P2P투자를 하다보면 원금손실이 제일 우려되는데요 펀다는 세이프플랜이라는 시스템을 도입하여 원금손실 가능성을 최소화 하고 있습니다.

 

 

세이프플랜 자세히 보기 


추천인 코드 T78MU 친구도 나도 +2,000 포인트

 

총평하자면 펀다는 안정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갖춘 플래폼으로 앞으로 꾸준히 펀다를 이용할 생각입니다.


제 블로그에 포스팅된 투자후기는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되었지만, 여러분의 투자수익를 보장하지 않습니다. 참고로만 봐주시고 투자결정은 신중하게 하시기 바랍니다. 좋은결과 있기를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