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후기/채권투자

[8퍼센트] 투자관련 문의 후기

핫호빵 2018. 6. 23.
반응형

저는 8퍼센트를 통해서 P2P 투자를 하고있습니다.

꽤 많은 수의 채권에 투자를 했지만 연채 채권이 0개를 기록하여 세전 9.8%로라는 매우 만족스러운 투자 수익률을 올리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최근 두달 사이에 연채채권이 지속적으로 발생하였고연채가 발생한 채권의 대부분이 0번 상환된 채권이였으며, 연채채권 중 일부가 실제보다 높은 평가(우량채권을)를 받았다는 생각이 들어서 8퍼센터에 문의를 하게 되었습니다.


2개 질문을 하였고 8퍼센터의 답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최근 0번 상환한 채권이 급증하고 있는데 여기에 대한 8퍼센트의 대응방안은 무엇인가?

8퍼센트의 답변 :  8퍼센트 팀은 연체 및 회생 채권에 대해 매우 중요하게 인지하고 있습니다. 고객님의 수익률이 곧 8퍼센트의 신뢰와 직결되는 것을 알기에, 고객님의 수익률만큼 저희에게 중요한 것은 없습니다.따라서 연체 채권의 경우 저희의 자체추심 뿐 아니라, 10영업일 이후부터는 전문추심업체인 고려신용정보와 함께 방문, 금융거래 패널티, 법적조치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채무자의 상환을 독려합니다. 

또한 회생채권의 경우, 최근 악의적인 의도로 신청하는 경우가 있어 예의주시 중입니다. 이에 따라 8퍼센트 팀은 회생에 대해 이의신청을 하는 등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채무자가 회생을 신청하면 즉시 손실(할인율) 100%를 반영하나, 실제로는 변제계획안에 따라 변제금을 받거나 채권 매각을 통해 투자금의 일부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 특히 투자자분의 채권 중 0번 상환후 개인회생 신청한 케이스가 있는데 악의적인 개인회생신청으로 보고 꼭 법원에 이의신청을 할 것입니다. 또한 관련 데이터 수집을 통해서 좀 더 안전한 투자가 될 수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투자채권이 등급이 높은 이유.
제가 문의한 채권은 22세 직장인, 중소기업 직장생활 1.5년, 월 147만원 수입으로 월 180만원을 카드값을 지출하고 있음

수입보다 지출이 많은 상황인데도 우량채권이라 할 수있는 B+ 등급을 받았고 이점이 이해가 되지 않아 문의를 하였습니다.

8퍼센터의 답변 : 카드지출의 경우 120만원을 12개월 할부로 구매하여 월 사용금액이 10만원이더라도 신용평가시점에서 남은금액 전체가 월 평균사용금액에 잡힌다. 따라서 실질적인 월 카드 사용금액은 소득보다 작으며, 과거 대출거래에서 연채이력이 없다는 가만하여 B+등급을 부여하였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문의결과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는 최근 P2P시장 요동치고있으며, 연채채권이 지속적으로 발생하여 불안한 마음이 들었는데, 질문에 답변하기에 앞서 저의 투자내역을 살펴보고 답변해준 점, 상담원이 질문에 대해서 구체적적이고 친절하게 답변해 준 점에서  8퍼센트에서 일을 제대로 하고있으며, 앞으로 좋아질것이라는 믿음을 주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8퍼센트 

추천코드 PHI43S  투자 가능한 2,000원 적립

 가입링크 http://8per.kr/s/Mk1NZ2/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