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후기/주식투자

배당주펀드 적립식 투자 수익률 및 포트폴리오 분석(2019.12) 1

핫호빵 2019. 12.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배당주펀드 적립식 투자 수익률 및 포트폴리오 분석(2019.12) 1 입니다.


1. 펀드 종합수익률 2.08%

펀드 종합수익률

저는 8개의 배당주펀드에 적립식으로 투자하고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 살펴볼 펀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 피델리티 글로벌배당인컴증권펀드, 수익률 4.3%, 2019년10월 투자시작

- 미래에셋 미국배당프리미엄증권펀드, 수익률 3.25%, 2019년10월 투자 시작

- ABL알리안츠유럽배당증권펀드, 수익률 0.99%, 2019년11월 투자시작

- 대신 글로벌고배당주증권펀드, 수익률 -0.77%, 2019년12월 투자시작


그럼 각 펀드의 투자수익률 및 포트폴리오를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델리티 글로벌배당인컴증권펀드

피델리티 글로벌배당인컴증권펀드

피델리티 글로벌배당인컴증권펀드는 글로벌 대표 고배당주 투자를 통한 꾸준한 배당인컴과 중장기적으로 증시상승에 따른 높은 자본이득을 추구하는 펀드 입니다.


참조지수는 MSCI All Countries World Index 95% + call 5%이며, 총보수는 연 1.536%입니다.

피델리티 글로벌배당인컴증권펀드1

피델리티 글로벌배당인컴증권펀드는 미국기업에 가장 많은 자산을 투자하고 있으며 그 외에 영국, 독일, 일본, 프랑스 기업에 자산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피델리티 글로벌배당인컴증권펀드2

피델리티 글로벌배당인컴증권펀드는 대형주에 주로 투자를 하며 금융업종에 가장 많은 자산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 방어소비재, 정보기술, 헬스케어, 순환소비재등의 업종에 자산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피델리티 글로벌배당인컴증권펀드의 보유주식 TOP10은 다음과 같습니다.


- Deutsche Boerse AG(도이체 뵈릐제, 금융업, 독일)

- Roche Holding AG Dividend(호프만 라로셰 , 제약, 스위스)

- US Bancorp(US Bancorp 은행, 금융업,  미국)

- Unilever PLC(유니레버, 생활소비재, 영국 및 네덜란드)

- Taiwan Semiconductor Manufacturing(대만적체전로제조주식유한공사(TSMC), 정보기술, 대만)

- Procter & Gamble Co(프록터 앤드 갬블(P&G), 생활소비재, 미국)

- Zurich Insurance Group AG(Zurich Insurance Group AG, 보험업, 스위스)

- Informa PLC(인포마, 출판업, 영국)

- Munchener Ruckversicherungs(뮤닉 리, 보험업, 독일)

- RELX PLC(리드 엘제비어, 정보컨설팅, 영국)


피델리티 글로벌배당인컴증권펀드3

피델리티 글로벌배당인컴증권펀드는 2014년 04월29일 설정 이후 현재까지 68.28%의 수익률을 올렸으며, 최근 3년간 적립식으로 투자했을 경우 수익률은 18.99%입니다.


미래에셋 미국배당프리미엄증권펀드

미래에셋 미국배당프리미엄증권펀드1

미래에셋 미국배당프리미엄증권펀드는 미국배당 주식에 주로 투자하여 안정적인 배당수익을 추구하며 인컴(Income) 전략을 통해 수익 추구하는 펀드 입니다.


참조지수는 S&P 500 지수 80% + Call 금리 20% 이며, 총 보수는 1.03%입니다(운용보고서 기준). 


미래에셋 미국배당프리미엄증권펀드2


미래에셋 미국배당프리미엄증권펀드는 자산의 대부분을 미국기업에 투자하고 있으며, 그 외에 중국, 네덜란드, 영국, 싱가포르 기업에도 자산을 투자합니다.

미래에셋 미국배당프리미엄증권펀드3

미래에셋 미국배당프리미엄증권펀드는 대형가치주 위주로 투자하고 있으며 정보기술주에 많은 자산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그외에 금융, 순환소비재, 헬스케어, 산업재 업종에도 자산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미래에셋 미국배당프리미엄증권펀드의 보유주식 TOP10은 다음과 같습니다.


- MICROSOFT(마이크로소프트, 정보기술)

- APPLE(애플, 정보기술)

The Walt Disney(디즈니, 엔터테이먼트)

- Aflac(Aflac, 보험회사)

- Comcast Corp(컴캐스트, 케이블 방송 및 방송국)

- Delta Air Lines(델타에어라인, 항공사)

- Procter & Gamble(프록터 앤드 겜블, 생활소비재)

Omnicom Group(옴니콤 그룹, 미디어, 마케팅, 기업 홍보)

JPMorgan Chase & Co(JP모건, 금융)

Citigroup(시티그룹, 금융)


미래에셋 미국배당프리미엄증권펀드4


미래에셋 미국배당프리미엄증권펀드는 2017년 02월01일 설정 이후 현재까지 34.34%의 수익률을 올렸으며, 최근 1년간 적립식으로 투자했을 경우 수익률은 8.49%입니다.


ABL알리안츠유럽배당증권펀드

ABL알리안츠유럽배당증권펀드1

ABL알리안츠유럽배당증권펀드는 유럽배당주에 투자하여 타 지역대비 상대적으로 높은 배당수익 및 낮은 변동성을 추구하는 펀드 입니다.


비교지수는MSCI Europe Total Return (Net) X 95% + Call X 5% 이며, 총보수는 연 0.4%입니다.


ABL알리안츠유럽배당증권펀드2

ABL알리안츠유럽배당증권펀드는 프랑스 기업에 가장 많은 자산을 투자하고 있으며 그 외에, 영국, 독일, 노르웨이, 스페인 등의 국가 기업에 자산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ABL알리안츠유럽배당증권펀드3

ABL알리안츠유럽배당증권펀드 대형가치주 및 금융업종에 가장 많은 자산을 투자하고 있으며, 그 외에 유틸리티, 에너지, 헬스케어, 방어소비재 업종에 자산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ABL알리안츠유럽배당증권펀드의 보유주식 TOP10은 다음과 같습니다.

- Sanofi SA(사노피, 헬스케어, 프랑스)

- SCOR SE(스코르, 재보험, 프랑스)

- Munchener Ruckversicherungs(뮤니릭, 재보험, 독일)

- GlaxoSmithKline PLC(글락소스미스클라인, 헬스케어, 영국)

- Total SA(토탈, 석유화학, 프랑스)

- Swiss Re AG(스위스 리, 재보험사, 스위스)

- Royal Dutch Shell PLC CLASS A(로열 더치 쉘, 석유화학, 영국)

- National Grid PLC(National Grid, 유틸리티, 영국)

- Allianz SE(알리안츠, 보험, 독일)

- Imperial Brands PLC(임페리얼브랜즈, 담배, 영국)

ABL알리안츠유럽배당증권펀드4

ABL알리안츠유럽배당증권펀드는 2014년 08월26일 설정 이후 현재까지 26.34%의 수익률을 올렸으며, 최근 1년간 적립식으로 투자했을 경우 수익률은 7.56%입니다.


대신 글로벌고배당주증권펀드

대신 글로벌고배당주증권펀드1

대신 글로벌고배당주증권펀드는 모닝스타의 자문을 받아 미국에 상장된 글로벌 고배당주 및 배당성향이 높은 가치주에 투자하는 펀드 입니다.


비교지수는 MSCI World High Dividend Yield Gross Total Return USD * 90% + call * 10% 이며 총 보수는 연 1.047%입니다.



대신 글로벌고배당주증권펀드2


대신 글로벌고배당주증권펀드는 미국의 배당성이 높은주식에 주로 투자하고 있는데 주요보유주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 VISA(비자, 금융, 미국)

- CVS Health Corp(CVS 케어마크, 헬스케어, 미국)

- Walt Disney(월트디즈니, 미디어, 미국)

- HONEYWELL INTERNATIONAL INC(허니웰, 소비재, 미국)

- Raytheon(레이시온, 군수복합, 미국)

- Home Depot(홈디포, 건축자제, 미국)

- MCDONALD'S CORP(맥도날드, 외식업, 미국)

- LOCKHEED MARTIN CORP(록히드 마틴, 군수사업, 미국)

- Microsoft Corp(마이크로소프트, 정보기술, 미국)

대신 글로벌고배당주증권펀드3

대신 글로벌고배당주증권펀드는 2015년 08월26일 설정 이후 현재까지 28.68%의 수익률을 올렸으며, 최근 3년간 적립식으로 투자했을 경우 수익률은 14.24%입니다.


이상으로 배당주펀드 적립식 투자 수익률 및 포트폴리오 분석(2019.12) 1을 모두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성공투자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