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후기/부동산(리츠) 투자

[부동산(리츠)펀드] 미래에셋글로벌리츠부동산자투자펀드 수익률(2019.03)

핫호빵 2019. 3.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부동산(리츠)펀드] 미래에셋글로벌리츠부동산자투자펀드 투자후기(2019.03)  입니다.


1. 미래에셋글로벌리츠부동산자투자펀드 수익률


2019.03.15일 펀드슈퍼마켓에서 미래에셋글로벌리츠부동산자투자펀드를 첫 매수하였는데요. 매수이후 매수 이후 수익률은 0.11%입니다. 소액매수하였고, 매수한지 얼마되지 않아서 크게 의미가 있는 수익률은 아니지만 플러스 수익률을 기록하있으니 어쨌든 기분은 좋네요 ㅎㅎ


2. 미래에셋글로벌리츠부동산자투자펀드 운용계획

미래에셋글로벌리츠부동산자투자펀드를 2020년 3월까지 매달 1회씩 분할 적립식으로 매수하면서, 수익률을 변화를 지켜볼 계획입니다. 그 후 장기적으로 보유해도 괜찮겠다는 확신이 생긴다면 투자금액을 늘릴 계획입니다.


3. 미래에셋글로벌리츠부동산자투자펀드 소개


미래에셋글로벌리츠부동산자투자펀드는 전세계 부동산관련 집합투자증권을 주된 투자대상으로 하는 모투자신탁에 투자하여 장기수익을 추구하는 펀드입니다.


3-1 미래에셋글로벌리츠부동산자투자펀드투자전략 ① 미래에셋글로벌리츠부동산모투자신탁(재간접형)에 80% 이상 투자합니다. 

② 모투자신탁에의 투자비중은 시장상황에 따라 전략적으로 결정됩니다. ※ 비교지수 : MSCI World 


REIT Index 미래에셋글로벌리츠부동산모투자신탁(재간접형) ① 이 투자신탁은 핵심-위성 전략으로 글로벌 리츠에 투자합니다. 

② 핵심-위성 전략이란, 투자신탁재산의 일부는 핵심(Core) 종목군에 투자하여 시장수익률을 추종하고 나머지는 시장수익률 대비 초과수익 달성을 목적으로 위성(Satellite) 종목군에 투자하는 운용 전략입니다. ※ 비교지수: MSCI World REIT Index



3-2 미래에셋글로벌리츠부동산자투자펀드수익률


미래에셋글로벌리츠부동산자투자펀드의 투자수익률은 최근 2년 평균 수익률은 7.00% 설정 이후 수익률은 20.41%입니다. 연 7%수익률은 주식과 채권사이에서 괜찮은 대체투자상품이라고 판단이 되는데요. 특히 비교지수와 유형평균보다 높은 수익륙을 올리고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듭니다.


3-3 미래에셋글로벌리츠부동산자투자펀드 포트폴리오

미래에셋글로벌리츠부동산자투자펀드는 미국에 전체자산의 70%이상을 투자하고 그외에 오스트렐리아, 일본, 프랑스, 영국등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미래에셋글로벌리츠부동산자투자펀드는 대형주에 주로 투자하고 있으며 펀드의 추종전략에 맞게 부동산관련 주식에 전체자산 80% 이상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4. 미래에셋글로벌리츠부동산자투자펀드 총평

미래에셋글로벌리츠부동산자투자펀드 투자성과 및 펀드운영상황을 살펴보니 부동산,리츠에 관심이 있으신분들은 매수를 고려해 볼만한 상품입니다.


※ 관련포스팅

2019/02/26 - [배당농사후기/주식(ETF) 투자후기] - [주식/ETF] KINDEX 싱가포르리츠 투자후기(2019.02.26)

2019/02/23 - [배당농사후기/주식(ETF) 투자후기] - [주식/ETF] TIGER 미국MSCI 리츠 매수후기(2019.02.22)



이상으로 [부동산(리츠)펀드] 미래에셋글로벌리츠부동산자투자펀드 투자후기(2019.03) 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성공투자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