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1. 건강

스마트폰용 운동앱

핫호빵 2013. 2. 4.
반응형

새해에 운동/다이어트를 신년목표로 세우시는 분들 많으시죠? 목표는 잘 지키고 계시나요?

저는 스마트폰 앱으로 운동일정을 관리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제가쓰는 운동앱에 대해서 포스팅 하겠습니다.

 

제가 쓰는 것은 ‘Rittr Labs’에서 운동용 어플입니다. 흔히 말하는 3대 운동인 팔굽혀 펴기(Push Ups), 앉았다 일어섰다(Squats), 턱걸이(Pull Ups), 그리고 남녀노소의 로망 복근 운동을 위한 (Sit Ups) 어플까지 4개의 어플입니다.

 

[어플 검색결과]

 

구글 Play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으며, 조작법도 무척이나 간단합니다. 복근용 어플을 통해서 사용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어플을 실행시키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복근어플 시작화면]

 

스마트폰 액정이 커진 만큼 화면도 좀 리사이즈 해줬으면 좋겠는데 화면이 어정쩡한 것은 좀 아쉽네요. 녹색버튼을 클릭합니다.

 

[목표 선택]

 

운동목표를 선택합니다. 자신의 목표에 맞게 자유롭게 선택하세요.

 

 

[현재상태 선택]

 

성별과 현재 자신의 운동능력을 입력합니다. 자신을 너무 과신하면 엄청난 운동일정이 생성되니 적당히 설정 하는 것 이 좋습니다.

 

 

 

[운동일정 생성 선택]

 

운동 일정이 생성되었습니다. Start 버튼을 클릭합시다.

 

 

[세트별 운동 수]

 

각 세트에서 나온 양만큼의 운동을 하시고 [Done] 버튼을 클릭합니다.

 

 

[휴식시간]

 

열심히 운동한 그대! 휴식을 취합시다. 설마 빨리 운동하고 싶어 [Continue]버튼을 클릭하시는 분은 없겠죠??

 

휴식시간이 끝나면 앞에서 본 세트별 운동화면이 나옵니다. 운동/휴식을 운동 일정만큼 반복하는 것이죠.

 

 

[운동종료]

 

오늘 운동 끝! 하루 운동을 끝내시면 오늘 운동의 느낌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하 중 하나를 선택하시면 선택을 반영하여 다음 운동일정을 생성합니다. 다른 어플도 동일한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벌서 2월인데요. 헤이해지기 쉬운 시점인 것 같습니다. 운동앱과 함께 건강과 날씬한 몸매를 위해 다시 시작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도움이 됐다면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