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후기/주식투자

[해외주식/ETF] The Global X SuperDividend ETF (SDIV) 분배금 수령 후기

핫호빵 2018. 10.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배당농부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는 The Global X SuperDividend ETF (SDIV) ETF 분배금 수령 후기 포스팅입니다.


1. 투자성과


분배금 수령

배당농부는 매월 분배금을 지급하는 The Global X SuperDividend ETF (SDIV) ETF를 9월에 69주 매수하였는데요. 10월분 분배금이 지난 11일에 입금되었습니다.


주당 0.1352달러가 분배금으로 측정되어 총 9.32달러(세전)가 입금되었는데, 세금이 무려 1.39달러나 됩니다. 그전에는 몰라는데 배당주에 투자 시작한 이후 이자소득세(15.4%)가 너무 무섭습니다. ㅠㅠ


평가손익


배당농부는  The Global X SuperDividend ETF (SDIV) ETF를 9월에 매수하였는데요. 9월 말부터 심화된 미국과 중국의 무역분쟁의 영향으로 ETF 평가손익도 많이 떨어져서 현재 -4.68%의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ㅠㅠ 얼른 지수가 회복되어 배당농부의 계좌에도 빨간불이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ㅎ


2. 상품소개

The Global X SuperDividend ETF (SDIV) ETF 미국 주식시장에 상장되어있는 ETF로 전 세계에서 가장 배당을 많이 주는 100개 종목에 투자하는 상품입니다.


또 한 매달 분배금을 지급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아래 표는 올해의 분배금 지급일정 입니다)



투자를 한 이후 느낀점은, 매달 분배금이 달러로 지급되는 장점이 있지만 미국주식시장에 상장되어있는 상품이다보니 환율변동에 따라서 수익률이 변화되며, 환전수수료, 국내상품 매수할때와 비교했을때 높은 구매수수료등 구매에 좀 더 높은 비용이 드는 단점도 있었습니다.


배당농부는 매달 매수하기 보다는 분기에 한번정도 매수할 생각인데요. The Global X SuperDividend ETF (SDIV)에 투자하실 분은 위의 단점을 꼭 한번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The Global X SuperDividend ETF (SDIV) 분배금 수령 후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성공투자 하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