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읽기/1. 재테크

[재테크] 슈퍼리치의 습관 1

핫호빵 2018. 9.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배당농부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슈퍼리치의 습관" 중 인상 깊었던 구절을 요약정리한 포스팅 1편입니다.


가슴속에 담아두면 살아가는데 좋은 도움이될 말 들이 많은데요. 생각날때마다 읽어보면 좋겠습니다.



1. 슈퍼리치들은 우직하리만치 자기 일에 집중하는 사람들이었다. 

   -여러 개의 공을 한꺼번에 받을 수 있는 사람은 없다. 내게 정말 중요한 것, 내 삶에서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야채고 그것을 이류기 위해 집중하는 것이 슈퍼리치의 습관이다.


2. 힘들때마다 자신의 꿈을 꺼내어본다. 

   - 자신의 꿈을 다시 상기하면서 현실의 고통을 뛰어넘는다.


3. 원가를 분석한다. 

   - 사업이란 결국 이윤을 남기는 것인데 이윤을 남기기 위해서는 물건의 생산가격과 판매가격의 차이를 명확하게 알 수 있어야 한다.


4.  발생가능한 문제점 100가지를 가정하라.

   - 어떤 일이 벌어졌을 때 위험을 감수하며 수습하는 것보다는 미리 발생 가능한 문제점을 1부터 100까지 가정해보고 미리 해법을 준비해놓고 있을때 성공확률이 높아진다.


5. 끊임없이 질문하고 작은 성공부터 시작한다.

   - 호기심이 많아야한다. 남들이 하지 않는 일, 남들이 잘 모르는 일에 기회가 있는 법인데, 그걸 알기 위       해서는 끊임없이 그 분야에 의문점을 가져야한다.

   - 처음부터 크게 성공하려는 욕심은 버려야한다. 큰 성공은 작은 성공이 모여서 이루어 지는 것이다.


6. 신뢰는 생명이다 약속시간 15분전에 도착하라.

   - 신뢰도 지킬 수 있고, 만나기전에 마음을 정리 할 수 있는 여유가 생긴다.


7. 중요도에 따라 시간을 배분하라.

   - 좋은 선택을 하기 위해서는 치밀한 준비가 선행되어야한다. 그 결정을 위한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파악해야 하고, 그렇게 치밀하게 준비했다면 리스크를 줄 일 수 있다. 크고 중요한 일에 시간을 많이 배분해야한다.



슈퍼리치의 습관
국내도서
저자 : 신동일
출판 : 살림biz 2012.12.14
상세보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