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읽기/1. 재테크

[주식] 나는 하루1시간 주식투자로 연봉번다

핫호빵 2018. 8. 6.
반응형

안녕하세요. 배당농부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나는 하루1시간 주식투자로 연봉번다" 독서 후기입니다.




네이버에 올라온 책 포스트를 보고 관심이 생겨서 읽게되었는데요.(포스트 읽기)


단기투자로 통장잔액이 마이너스 4000만원까지 경험했다가 가치투자로 12억을 만든 저자의 생생한 경험을 통해서 단기투자의 위험성과 가치투자 방법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저자의 투자방식을 한마디로 정리하면, 주가가 횡보하는 회사의 사업, 회계요약정보, 대주주구성을 확인한뒤 장기적으로 꾸준히 분할매수해서 오를때까지 버티는 가치투자 인데요.


좀 더 구체적으로 설명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투자금이 1억미만이면 한 두종목에 몰아라. 그리고 적극적으로 모니터링해라.


2. 장기투자하라. 주식시장이든 개별 주가든 상황이 좋을 때가 있고 나쁠 때가 있으며 그저 그럴때도 많다.

단기투자를 하면 할수록 빈번하게 수익을 확정해야하만 하고, 더 많은 리스크에 노출된다.


3. 하루시에 1시간 투자로 충분한다(일기예보를 보듯 꾸준하게그리고 기사를 읽는 목적을 확실히 할 것기사를 읽을 때 경기 순환국면이 어떠한지성장산업은 어떤 것들이 이슈가 될 것인지 등)


저자가 직장생활과 주식투자를 병행한 경험을 기반으로 쓴 책이라 그런지 다른 주식전문가 쓴 책에 비해 훨씬 피부에 와닫는 느낌이 많이 들었고 직장생활과 주식투자 병행하고자 하는 분이 있다면 한번쯤 읽어보면 좋을거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