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후기/주식투자

[배당 주식투자] TIGER S&P글로벌인프라 ETF 수익률(2019.04)

핫호빵 2019. 4. 23.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배당주식투자, TIGER S&P글로벌인프라 ETF 수익률(2019.04)입니다.


1. TIGER S&P글로벌인프라 수익률


TIGER S&P글로벌 인프라 수익률


TIGER S&P글로벌인프라 ETF 수익률 누적 수익률(2019.04.01 첫 매수)은 -0.05%입니다. 첫 인증에 마이너스 수익률이라 조금 아쉽지만, 앞으로 좋은 수익률을 보여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2. TIGER S&P글로벌인프라 매수 내역 및 계획 


TIGER S&P글로벌 인프라 매수 내역 및 계획


이번 달 1일에 TIGER S&P글로벌인프라 ETF 를 첫 매수하였으며, 매달 1일에 분할 적립식으로 매수를 할 예정입니다.


3. TIGER S&P글로벌인프라 소개


TIGER S&P글로벌 인프라 소개

TIGER S&P글로벌인프라 ETF 는 선진국의 우수한 인프라 기업들에 투자하는 ETF로 16개 국가의 에너지, 운송, 유틸리티 종목에 고르게 투자하고 하고 있습니다. 총 보수는 0.4%, 환 햇지 미 실시 종목이며, 비교지수는 S&P Global Infrastucture 지수입니다. 



4. TIGER S&P글로벌인프라 수익률 추이


TIGER S&P글로벌인프라 수익률 추이

TIGER S&P글로벌인프라 ETF 수익률 추이입니다. 2017년 05월 설정 이후 10.06%의 누적 수익률을 보이고 고 있는데요. 기초 지수에 비교했을 때 두배 가까운 수익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높은 수익률이 좋아 보이기는 하지만 기초 지수와 너무 많이 차이가 나서 조금 불안 하기도 합니다.


5. TIGER S&P글로벌인프라 포트폴리오


TIGER S&P글로벌인프라 포트폴리오


TIGER S&P글로벌인프라 ETF 보유자산 목록입니다. 모르는 회사가 거의 대부분이고 홈페이지에 최신 목록이 업데이트가 안되고 있는 점은 좀 아쉽습니다.


6. TIGER S&P글로벌인프라 분배금



TIGER S&P글로벌인프라 ETF 분배금 지급현황 입니다. 저는 시세 차익보다는 TIGER S&P글로벌인프라 분배금 수령 및 재 투자를 목적으로 TIGER S&P글로벌인프라를 매수하기 시작하였는데요. 앞으로도 꾸준히 분배금을 지급해줬으면 좋겠습니다.


관련 포스팅

[리츠 주식투자]미래에셋글로벌리츠부동산펀드 적립식투자 수익률(2019.04)

[고배당주식투자] KODEX 미국 S&P 고배당커버드콜 분배금(배당금) 수령후기(2019.03)

[부동산(리츠) 자산 투자후기] - [주식/ETF] TIGER 미국MSCI 리츠 매수후기(2019.02.22)




이상으로 배당주식투자, TIGER S&P글로벌인프라 수익률(2019.04)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성공투자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