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후기/주식투자

[해외 주식투자] 한국투자연금글로벌브랜드파워증권 펀드 수익률(2019.04)

핫호빵 2019. 4. 2.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해외 주식투자] 한국투자연금글로벌브랜드파워증권펀드 수익률(2019.04) 입니다.

 

1. 펀드 수익률

 

한국투자연금글로벌브랜드파워증권펀드 수익률(2019.04)

 

 

2019.04.02 현재 한국투자연금글로벌브랜드파워증권펀드의 수익률은 -0.27%입니다. ㅠㅠ

그래프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3월 말쯤에 반짝 플러스로 수익률이 전환되어 사람 설레에게 했는데 다시 마이너스로 돌아섰습니다. 수익률이 벚꽃도 아닌데 3월 말에 반짝하다가 4월되니 져버렸어요. ㅠㅠ

 

2. 한국투자연금글로벌브랜드파워증권펀드 운용계획

과거에 좋은 수익률을 보여줬던 펀드라 작년에 수익률이 부진했음에도 불구하고 그대로 보유하고 있는데요. 점점 인내심이 바닥이 나는거 같습니다. 계속 이렇게 수익률이 지지부진하다면 조만간 매도하고 다른 펀드를 매수할거 같습니다.

 

 

3. 한국투자연금글로벌브랜드파워증권펀드 소개

한국투자연금글로벌브랜드펀드(2019.04)

한국투자연금글로벌브랜드파워증권펀드는 여러 선진국의 베스트브랜드 기업을 선별. 베스트 브랜드 기업중에서 'Quality 주식'에 투자하는 액티브 펀드입니다. 운용사는 한국투자신탁운용이고 총 보수는 연 0.935%입니다.

 

펀드운용전략

자산의 60%이상을매년Interbrand사가 BusinessWeek에 발표하는 “Best Global Brands 100”주식에 주로투자하여향후주식시장의상승에따른자본이득을추구하는 펀드이며 비교지수는  [(MSCI World Index × 90%) + (Call × 10%)] 입니다.

 

4. 한국투자연금글로벌브랜드파워증권펀드 과거 수익률

 

한국투자연금글로벌브랜드파워증권펀드 과거 수익률(2019.04)

펀드의 과거 수익률입니다. 3년을 기점으로 8.96% 수익률을 달성했는데요. 비교지수보다는 못하고 유형평균보다는 약간 높습니다. 기간수익률 표를 보니 비교지수를 넘어서는 수익률을 달성하는게 정말 힘들기는 한거 같습니다.

 

5. 한국투자연금글로벌브랜드파워증권펀드 포트폴리오

 

전세계를 투자대상으로 하는 글로벌 펀드이지만 미국시장에 투자비중이 매우 높고 그 외에 독일, 스위스, 중국, 영국등의 나라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주식보유내역을 살펴보면 금융, 순환소비재, 산업재, 정보기술, 방어소비재등 다양한 업종에 투자를 하고 있으며 보유주식 TOP10으로는 JP모건, 비자, 마이크로소프트, 델타에어라린, 네슬레, Merck & Co, 디즈니, 뱅크 오브 아메리카, 에어버스, AT&T Inc가 있습니다.

 

 6. 한국투자연금글로벌브랜드파워증권펀드 평가등급

 

 

 

펀드의 위험도입니다. 대형 우량주 위주로 투자를 하다보니 원금보존성을 비교적 높으나 수익률은 평균정도인거 같습니다.

이상으로 [해외 주식투자] 한국투자연금글로벌브랜드파워증권펀드 수익률(2019.04) 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성공 투자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