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후기/채권투자

[P2P투자후기] 피플펀드 투자 수익률(2019.03)

핫호빵 2019. 3.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배당농부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피플펀드 투자후기 입니다.(2019.03)

 

1. 매수내역

피플펀드를 통해서 투자한 상품은 이커머스 선정산91호 1차 상품입니다.

 

2019년 03월 피플펀드 투자상품

 

 

2. 피플펀드 투자수익률

 

 

피플펀드에서는 수익률을 %로 표시해주지 않아서 정확한 수익률을 확인하기는 어렵고, 누적수익금만 확인할 수 있는데요. 부동산 담보대출 상품에만 투자하여서 약 60만원의 투자수익을 올렸습니다.

 

다만 투자했던 상품중에 연체가 발생하여 마음 고생을 많이했었고, 그래서 한동안 피플펀드를 통해서 투자하는 것은 자제했었는데요. 우연한 기회에 피플펀드에서도 어니스트펀드와 같은 이커머스 선정산 상품을 취급한다는 것을 알게되어 다시금 피플펀드 이용을 시작하였습니다. (관련후기 : 2019년3월 어니스트펀드 투자후기 )



3. 피플펀드  이커머스 선정산 상품 설명

 

 

피플펀드의 이커머스 선정산 상품은 국내 대형온란인몰에서 상품 배송 완료 후 정산 대기 중인 자금을 선정산해주고, 예정된 정산일에 온라인몰로 부터 직접 상환받는 투자입니다.

 

 

피플펀드의 이커머스 선정산 상품의 상환계획입니다. 상환계획을 살펴보다 보니 어음깡이 생각 나네요.

 


피플펀드의 이커머스 선정산 상품의 리스크입니다. 온라인몰이 부도 및 파산할 경우 원금손실의 위험이 클거 같습니다.

 

피플펀드의 이커머스 선정산 상품의 투자자 보호장치입니다.

 

 

4 피플펀드  이커머스 선정산 상품 총평

이모저모 살펴본 결과 안정성이 높은 투자상품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만 투자기간이 4개월로 어니스트펀드의 SCF 상품보다 투자기간이 조금 더 길다는 점은 아쉽네요. 더군다는 어니스트펀드는 매월 투자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하니 둘 중 하나를 선택하라면 어니스트펀드의 SCF 상품에 투자할거 같습니다.

 

이상으로 피플펀드 투자후기(2019.03)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성공투자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