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후기/주식투자

[ETF투자] The Global X SuperDividend ETF (SDIV) 투자 수익률(2019.03)

핫호빵 2019. 3.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배당농부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달이면 달마다 달러 배당을 주는 [해외주식/ETF] 2019년 03월 The Global X SuperDividend ETF (SDIV) 투자 후기입니다.


1. 수익률

2019년 03월SDIV 수익률


2019년 3월 현재 The Global X SuperDividend ETF (SDIV)의 투자 수익률은 -9.60%입니다. 제가 매수한 직후 하락을 시작했는데, 하락세는 멈추었지만 반등의 조짐이 보이지 않아서 속이 좀 상합니다.


ETF 투자 수익률이 저조하여 속이 좀 상했지만 이번달에도 지난달과 똑같이 9.33달러(세전)의 배당금이 통장에 입금되어서 아픈 속을 좀 달래주었습니다.  


3월 13일날 ETF 배당금 7.94달러(세후)가 입금되었습니다. 누적수령달러 47.58달러 (세후)


2. 향후계획

SDIV ETF 종목은 달러배당금 수령금 목적 및 해외ETF 투자를 시작해보기 위해 매수한 ETF종목이고, 목적에 맞게 매달 달러 배당금을 수령을 할 수있어서 매도할 계획은 없습니다. 하지만 투자의 번거로움 때문에 추가 매수는 조금 망서려지는데요. 향후 여유가 좀 더 생기거나 애드센스 수익이 좋아지면 추가매수를 고려할 예정입니다.



3. 상품소개


2019년 03월 SDIV ETF 소개

The Global X SuperDividend ETF (SDIV)는 전 세계에 상장되었는 주식 중 고배당 주식종목 100개에 투자하는 ETF 입니다. 매달 달러로 배당금을 지급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2019년 03월 SDIV 분배금 지급일정



올해 The Global X SuperDividend ETF (SDIV)의 분배금 지급 일정입니다. 매수하실분은 참고하세요.


2019년 03월 SDIV ETF 누적 수익률


The Global X SuperDividend ETF (SDIV) 상품의 수익률입니다. 배당률은 높지만 ETF 자체의 가격이 많이 떨어져서 실제 수익률이 좋지 않은데요. 단기차익을 노리시는 분은 매수하지 않는게 좋을거 같고, 달러 배당금 수령이 목적이신분이 보수적으로 매수하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이상으로 [해외주식/ETF] 2019년 03월 The Global X SuperDividend ETF (SDIV) 투자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성공투자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