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후기/채권투자

[P2P/8퍼센트] 2019년 1월 투자왕 인증

핫호빵 2019. 1. 9.
반응형

8퍼센트 

추천코드 PHI43S 

2,000원 적립 가입링크


안녕하세요. 배당농부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2019년 1월 투자왕 참여포스팅입니다.


1. 투자수익률


2019년 1월9일 현재 채권사항은 전체 투자 채권 729개 중 정상상환 및 상환완료 687개 장단기 연채채권 42개 이며 세전 투자수익률은 3.18%입니다. 지난달까지 9.97% 수익률을 기록하다가 3.18%로 수익률이 급감하였는데, 그 이유는 스페셜딜을 통해서 투자했던 신우엔지니어링이 기업회생(법정관리)을 신청했기 때문입니다.


2019년 1월 9일 현재 신우엔지니어링은 법원의 기업회생 개시결정을 받았으며, 법원에서 인가판결을 받기위한 서류준비 작업 중입니다.  투자한 기업이 회생신청한 경우는 처음이라 신우엔지니어링에 관련된 회계정보등을 개별적으로 8퍼센트에 문의한 결과 인가판결이 날때, 기업의 청산가치와 잔존가치등 상세한 회계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대답을 들었습니다. ㅠㅠ


꾸준히 영업을 해왔던 기업(업력 30년)이고 앞에서 거래도 연체없이 완재한 이력이 있어서 큰 걱정없이 투자하였는데, 결과가 이렇게 나와서 상당히 아쉽습니다. 하지만 15~17년까지 지속적으로 흑자 경영을 해왔고 올해부터 정부에서 SOC 사업을 확대한다고 하니 이번 고비를 넘기면 곧 기업 경영 및 수익률이 정항상화 될거라는 희망을 조심스럽게 가져봅니다. 특이사항 생기면 또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2. 8퍼센트 장점

- 매달 진행되는 투자 인증 이벤트!

8퍼센트는 매달 투자 인증이벤트를 하는데요. 투자 인증 이벤트는 꼭 참여하는게 좋습니다. 



투자인증 이벤트에 참여하면 투자 포인트 5,000원을 적립해주는데요. 1년간 꾸준히 재투자하면 연간 6,2560원의 수익(수익금 재투자 제외)을 추가로 올릴 수 있으며, 적립받은 포인트는 투자 중 발생하는 연체채권에 대한 보험 역활도 하고 있습니다.


- 투자금 회수기간이 짧다는 점

8퍼센트는 12개월로 투자금 회수가 매우 빠릅니다. 

투자 기간이 길면 유동적으로 자금을 운영하기 매우 어려운데 8퍼센트는 빠른 자금회수와 재투자가 가능합니다.


- 안전한 회사입니다.

8퍼센트는 아래의 업체들로 투자를 받았으며,  현대카드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선정되는 등 여러모로 투자자에게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스페셜 딜에 투자하면 추가 할인 및 쿠폰을 받을 수있습니다.

개인대출 이외에 음식점, 의류업체 등에도 투자를 할 수있는데 이 경우 이자 이외에 특별한 보상(할인 및 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스페셜 딜에 훌리오라는 업체가 올라왔는데요. 투자금액에 따라 식당 이용권을 리워드를 제공하였습니다.

이렇게 라떼 한잔 값도 안되는 5,000원으로 꾸준히 투자규모를 키우고 매월 상환금과 이자로 자동분산투자 재투자로 복리효과로 자산을 키우면서 높은 수익률과 안전성을 누릴 수 있는 8퍼센트에 투자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 글을 보시는분도 8퍼센트를 통해서 안정적인 투자수익을  거두셨으면 좋겠습니다.

8퍼센트 

추천코드 PHI43S 

2,000원 적립 가입링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