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2. 창고

앱테크- 스마트폰으로 커피값 벌기 & 소비분석하기

핫호빵 2013. 1. 29.
반응형

아침식사 중 ‘앱테크’에 관련된 뉴스를 접하였습니다.


‘앱테크’란 애플리케이션과 재태크의 합성어로 스마트 폰 애플리케이션을 다운 받거나 이용하면서 현금적립이나 할인쿠폰을 받는 행위를 뜻합니다.

 

뉴스에 소개된 어플은 ‘애드라떼’라는 어플입니다.

 

[애드라떼]


'10분만 투자하면 라떼 한잔'이라는 슬로건으로 큰 호응 얻은 애드라떼는 광고를 보면 적립금을 주는 앱입니다. 적립금이 일정 금액 이상 쌓이면 현금으로 환급이 가능해 요즘 사용자가 꾸준히 늘고 있습니다. 최근에 누적다운로드 400만건을 돌파하여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사실 이렇게 광고를 보고 적립금을 주는 앱은 그동안 다양하게 존재해 왔었는데요. 필자 역시 몇 번 시도해봤다가 돈 모이는 속도가 너무 느려서 중간에 포기했던 경험이 몇 번 있습니다. 하지만 뉴스에 나올 정도로 많이 사용되기도 하고 최근에 적립을 두 배로 올려주기로 했다고 하니 한번 도전해보고 싶은 생각이 듭니다.

 

관련 정보를 찾다보니 ‘애드라떼’같은 경제적인 혜택을 주는 앱외에 주목할 만한 앱들이 있었습니다. 바로 사용자의 결제 성향을 파악하고 통계를 제공하는 소비분석 앱들입니다.


 

[소비탐구생활 서비스]

 

비씨카드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고객의 소비 성향을 파악, 라이프 스타일 리포트를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소비탐구생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앱은 외식, 쇼핑, 여행, 생활, 문화 등 업종별 사용 항목과 건강관리, 자기계발, 인맥관리, 생활유지, 여가활동 등 사용자의 생활환경을 파악해 통계 그래프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필자는 네이버 가계부 앱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가계부]


기본적으로 네이버 계정과 연동이 되고 사용하는 카드를 네이버에 등록을 해놓으면 승인문자가 오는 즉시 인터넷에도 기록될 뿐만 아니라 카드별/항목별/현금지출 등 다양한 형태로 지출현황을 파악할 수 있으며, 수입 및 예/적금/펀드 등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서 매우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새해를 맞이하여서 체계적으로 수입과 지출을 관리하겠다는 목표를 설정하신 분들도 많이 있으실 것 같습니다. 천릿길도 한 걸음 부터라는 속담처럼 이러한 앱들을 이용하여 수입과 지출을 명세를 파악해보는 것으로 재테크를 시작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