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자동 주식거래 시스템 만들기

주식분석프로그램 개발 1(C#, ORACLE, OPEN API)

핫호빵 2018. 10.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배당농부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주식분석시스템 개발 포스팅입니다.


주식투자 공부를 하면서 각종 데이터를 수집, 관리하는 프로그램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고, 개발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틈틈히 개발할 예정이며, 개발과정을 블로그에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어느정도 개발되면 프로그램도 공유할 예정이니 앞으로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1. 개발환경

UI 개발은 C# (VISUAL STUDIO 2017), 데이터베이스는 ORACLE, 주식자료는 각종 통계사이트에서 제공하는 OPEN API를 이용해 수집할 예정입니다.


2. 메뉴구성

메뉴는 크게 자료수집, 주식분석, 투자 시뮬레이션 기능으로 구성할 예정인데요. 자료수집은 각종 사이트에서 주식분석에 필요한 자료를 수집하는 기능이며, 주식분석은 각종 투자이론을 적용해서 주식정보를 분석하는 기능, 시뮬레이션 기능은 투자이론을 장기간 적용했을때  투자수익률을 계산해주는 기능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프로그램 개발을 시작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프로젝트 생성 및 프로그램 메뉴를 구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젝트 생성 및 메뉴화면 구성


새로운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프로젝트 이름과 위치는 편하신 곳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Form1.cs 파일을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하여 이름바꾸기 메뉴를 선택한 후 파일명은 mainForm.cs로 변경합니다.



mainForm 속성에서 Text를 선택하여 "주식분석시스템"로 내용을 변경합니다.


mainForm 속성에서 폼 사이즈를 1024, 768로 변경하여 줍니다. (폼 사이즈는 편하신데로 정하면 됩니다.)


그리고 오른쪽 도구상자에서 MenuStrip을 선택하여 mainForm으로 드래그 합니다.

MenuStrip이 mainForm에 추가되면 메뉴명 입력해줍니다.


자료수집 메뉴 추가.


주식정보분석, 투자시뮬레이션 메뉴추가


자료수집에 메뉴 하위에 주식기초정보 수집, 배당정보 수집 메뉴 추가


지금까지 개발한 프로그램을 컴파일 한 모습


이상으로 이번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OPEN API를 이용하여 주식기초정보 및 배당정보를 수집하여 화면에 표시하는 기능을 개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