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후기/주식투자

[해외주식/ETF] The Global X SuperDividend ETF (SDIV) 매수후기

핫호빵 2018. 9.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배당농부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미국 SDIV ETF 매수 후기입니다.


1. 투자성과

배당농부는 닉네임에서 알 수 있듯이 꾸준히 배당을 수령할 수 있는 상품(주식,채권, 임대료등)투자에 관심이 많은데요.


상품을 조사하다가 미국ETF 중에는 매월 배당금을 지급하는 상품이 있다는 사실을 알아보고 매수 하였습니다.



매수했는데 조금 떨어져서 -0.66%의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ㅠㅠ

그래도 가격 변동성이 크게 없는 상품이고 매달 분배금을 준다니 앞으로 성과를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2. 상품설명

- SDIV ETF는 전세계 주식 중 배당 수익률이 좋은 100개의 상품에 집중투자하는 ETF입니다.



투자지역을 보면 미국 주식에 절반이상 투자하고 있으며 그 외 호주, 영국등 다양한 나라에 투자하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투자산업별로 보면 부동산업종에 절방이상 투자되어있음을 알 수있는데요. 매달 배당금 받는것은 역시 부동산이 최고인거 같습니다



최근 1년 주가를 보면 약간 하락한것을 확인할 수있는데요. 하락폭이 그렇게 크지는 않은대신 배당수익률은 7%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3. 총평

- 매월 배당금을 주는 상품으로 매수 & 보유 전략을 적용하기 좋은 상품입니다.

- 달러 환전 후 매수해야하는 상품으로 번거로움과 환율에 따라 수익률이 달라질수 있는 상품입니다.

- 배당농부는 분배금을 모아서 추가로 계속할 생각이며, 기회가 될때마다 추가로 자금을 투입하여 매수할 생각입니다.


이상 SDIV ETF 구매후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성공투자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