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2P/펀다] 2018년 8월 펀다 투자후기

추천인 코드 T78MU 친구도 나도 +2,000 포인트


가입하기


 


안녕하세요! 배당농부입니다.

본 포스팅은 2018년 8월  펀다 투자후기 입니다.



펀다는 자영업 전문 대출 플랫폼인데요. 저는 2018년 3월부터 펀다를 이용하여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현재 약 110개의 채권을 가지고 있으며, 수수료 및 세금을 차감한 실질 수익률은 연 8.18%입니다.


그동안 연체없이 잘 상환되다가 이번달에 1개의 연체가 발생하였습니다 ㅠㅠ


하지만 연체가 발생하지 얼마 안되었으며, 채무불이행 시 매출채권에 대한 압류도 행사 할 수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세이프플랜(세이프플랜 알아보기) 적용상품이라 최악의 경우에도 펀다에서 원금은 보장해주기에 크게 걱정은 안되네요. 

 

배당농부가 펀다를 이용해 투자를 하면서 느낀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편리한 자동분산투자 시스템




펀다는 예치금을 알아서 투자해주는 자동투자 시스템이 있는데요. 다양한 옵션이 있어서 투자의 편리성을 매우 높여줍니다.


특히 세이프플랜 상품에만 투자한다거나 상환기간을 지정할 수 있는 있도록 한 것은 매우 좋은 옵션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2. 단기간 투자가 가능하다.

보통 채권투자는 1~3년짜리 채권에 많이 투자를 하는데요. 펀다에서는 상환기간이 2~3달인 상품도 심심치 않게 찾아볼 수 있어서 단기간만 투자하시고 싶은 분들도 투자를 하여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3. 안전한 회사

비씨카드가 지분 투자를 하였으며, 신한은행, IBK기업은행,KCB등과 협업하고 있는 회사로 요즘 문제가 되는 중소 P2P회사에 비해 매우 안전한 회사입니다.


 


4. 세이프플랜



배당농부가 제일 마음에 들어하는 부분입니다. P2P투자를 하다보면 원금손실이 제일 우려되는데요 펀다는 세이프플랜이라는 시스템을 도입하여 원금손실 가능성을 최소화 하고 있습니다.


총평하자면 투자 안정성과 편리성을 동시에 갖춘 서비스로 앞으로도 계속 이용할 생각입니다!


세이프플랜 자세히 보기


 


추천인 코드 T78MU 친구도 나도 +2,000 포인트


가입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