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은 빙그레 기업재무분석 입니다.
※이 포스팅은 매매를 권유하는 포스팅이 아닙니다. 또한 믿을수 있는 자료를 바탕으로 글을 작성하였지만, 틀린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참고용으로만 사용해 주시고, 투자는 투자자 판단하에 신중하게 하시기 바랍니다.
1. 빙그레 기업개요
- 빙그레는 1967년 9월 13일에 주식회사 대일양행으로 설립되었으며 1982년 2월 25일자로 상호를 현재의 상호로 변경하였습니다.
2. 빙그레 주요상품
냉장품목
- 단지형 용기로 유명한 국내 No.1 Brand인 '바나나맛우유
- 떠먹는 요구르트의 대명사인 대한민국 1등 유산균 발효유 '요플레'
- 엄선된 원두와 함께 프렌치 로스팅으로 향이 풍부한 프리미엄 커피음료 브랜드인 '아카페라'
- 천연 과일의 맛을 살린 프리미엄 냉장주스인 '따옴' 등
냉동 및 기타품목군
-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끌레도르'
- 국내 최초로 원유를 사용한 '투게더'
- 바타입 제품인 '메로나', '비비빅'
- 프로즌 요거트 제품인 '요맘때'
- 제과타입 제품인 '붕어싸만코'
- 펜슬바 타입 제품인 '더위사냥', 콘 타입 신제품 '슈퍼콘' 등
- 스낵 대표 브랜드 '꽃게랑'
- '곤약젤리'
- '비바시티(기능성 스틱젤리, 구미젤리)'
3. 빙그레 매출현황
빙그레는 최근 3개년 동안 매출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매출의 대부분이 내수에서(92.62%) 발생했다는 점은 아쉬운 부문입니다. 빙그레는 중국, 미국, 베트남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는데시장공략에 성공한다면 향후 매출이 높아질수 있다는 점은 긍정적입니다.
4. 빙그레 재무분석
-순이익
빙그레는 최근 3년간 안정적인 매출성장을 바탕으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지배기업주주지분순이익 모두 증가하고 있습니다.
-부채비율
빙그레의 최근 3개년도 부채비율은 약 20%로 매우 안정적인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꾸준한 순이익과 낮은 부채비율을 바탕으로 좋은 신용등급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배당
빙그레는 09년부터 매년 시가대비 약 2%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 배당성향은 30~40%입니다.
5. 요약
안정적인 매출성장, 건실한 재무상태를 바탕으로한 꾸준한 배당금 지급이 매력적이지만 매출에서 내수비중이 앞도적으로 높은점이 단점인 종목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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