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읽기/1. 재테크

[재테크] 흔들리지 않는 돈의 법칙

핫호빵 2018. 7.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배당농부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흔들리지 않는 돈의 법칙 독서 후기 입니다.


흔들리지 않는 돈의 법칙의 저자는 토니 로빈슨으로 세계적인 동기부여 전문가이자 변화심리학의 최고 권위자 입니다.

주요 저서로는 《네 안에 잠든 거인을 깨워라》와 《거인의 힘 무한능력》 이 있습니다.


심리학자와 비즈니스 전략가로 활동 하던 도중 2008년 금융위기에서 성실한 보통 사람들이 경제적 위기에 빠지는 것을 보고 이들을 도와야겠다고 마음을 먹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워런 버핏, 레이 달리오, 앨런 그린스펀 등 7년 동안 50명이 넘는 전 세계 금융과 막대한 돈을 쥐고 흔드는 금융 대가들과 직접 만나 평생 쌓은 투자 노하우, 돈의 철학, 시장 분석법 등 통찰과 혜안을 들었고, 평범한 사람들이 호황에서든 불황에서든 흔들림 없이 돈을 안전하게 불려서, 안락하고 부유하게 살 수 있는 재정적 자유의 상태를 평생 만끽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부의 핵심 법칙을 체계화하고, 단계별로 정리하였습니다.






저자가 밝힌 돈의 법칙을 간단히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주식투자를 꾸준히 해야한다. 

   주식시장은 급락도 급등도 하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오른다. 

   꾸준히 투자를 하면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다.

   투자를 안하는 것이야 말로 가장 위험하다.

    

2. 인덱스 펀드에 투자를 하자

   특정주식을 싸게사서 비싸게 파는것은 불가능에 가깝다. 우량주를 선별하여 장기간 보유하며 수수료도 싼 인덱스펀드에 투자를 하자.


3. 특정나라, 특정주식에 몰빵하지 말자.

   채권과 인덱스 펀드에 나누어서 투자를 하고 정기적으로 비율을 조정해주자.(보수적인 투자자라면 채권 6: 인덱스 펀드 4)



책을 읽어보면 지속적인 투자의 중요성과  인덱스 펀드의 당위성을 설명하는데 지면의  할애하고 있습니다.


미국사람이 쓴 책이라서 세금체계나 자산관리사 제도등 우리나라와 다른부분이 조금 있지만, 자산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원칙과 역사적 사실에 근거한 장기투자의 중요성을 알고 싶다면 일독을 권해드립니다.



흔들리지 않는 돈의 법칙
국내도서
저자 : 토니 로빈스(Tony Robbins) / 박슬라역
출판 : 알에이치코리아(RHK) 2018.03.05
상세보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