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후기/주식투자

[주식/ETF] KODEX 미국S&P고배당커버드콜 투자후기(분배금이 들어왔어요~)

핫호빵 2018. 6. 24.
반응형


KODEX 미국S&P고배당커버드콜은 장기적립식으로 매수와 보유를 동시에 할 만한 종목을 찾다가 발견한 종목 입니다.

미국 S&P500 구성종목 중 25년간 꾸준히 배당이 증가한 기업에 투자 하는 것이 기본전략인데요.




간단한 투자전략이지만 가만히 생각해보면 25년간 매년 배당을 증가시켰다는 말이 엄청 무섭게 들립니다. 아이가 태어나서 대학을 졸업할때까지 한해도 쉬지 않고 우수한 경영성과를 거두어서 배당을 해왔다는 말입니다.  정말 엄청나죠?



그만큼 안정적으로 사업을 하고있으며, 앞으로도 주가가 상승할 가능성이 큰 기업(주가는 장기적으로 배당실적에 비례한다고 믿습니다.)에 주식을 소유할 수 있으며 매 분기(3,6,9,12월)다 분배금을 지급하는 것도 매우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번달이 분배금 지급월이였는데, 지난 22일 분배금이 입금되었다는 문자를 받았습니다.

 

 [제 계좌에 분배금이 입금된 내역입니다.]


 [KODEX 홈페이지에 게시된 분배금 지금현황입니다. 주당 147원이 입금되었네요.]

 

 깨알같은 수익률 인증 무려 1.35%의 주가상승을 기록 했네요 ㅎ.

 

이상으로 6월 KODEX 미국S&P고배당커버드콜 투자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제 블로그에 포스팅된 투자후기는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되었지만, 여러분의 투자수익를 보장하지 않습니다. 참고로만 봐주시고 투자결정은 신중하게 하시기 바랍니다. 좋은결과 있기를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