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후기/주식투자

IVV, QQQ, VNQ ETF로 미국 주식 매일 매수 수익률(1주차, 2022.01.22.)

핫호빵 2022. 1. 22.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IVV, QQQ, VNQ ETF로 미국 주식 매일 매수 1주차 수익률 정리 입니다.

 

그동안 주로 ETF를 한달에 1번 1주씩 매수하는 방법을 주로 사용했었는데, 올해 부터는 좀 더 다양한 시점에 매수&매도를 해보려고 고민하다가 매일 정액매수를 하면서 일정 수익률을 달성하면 매도하는 것도 괜찮겠다 싶어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1. 매매주식

어떤 주식들을 매매할까 생각하다가 꾸준히 매수하던 종목을 보다 자주 매수하는 것이 마음 편할 것 같아서 아래와 같이 3종목을 선정하여 매수하기 시작했습니다. 투자 성과를 지켜보고 종목 및 매수금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종목코드 내용 비고
IVV S&P500 지수 추종  
QQQ 나스닥100 지수 추종  
VNQ 미국 리츠지수 추종  

 

2. 매매 1주차 평가수익률

 

IVV 수익률

 

QQQ, VNQ 수익률

 

종목코드 수익률 비고
IVV -6.21%  
QQQ -4.81%  
VNQ -2.40%  

 

최근 주식시장의 계속 하락하면서 투자를 시작하자마 수익률이 실신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버티다 보면 좋은날이 올것이라 생각하고 꾸준히 매수해 볼 생각 입니다.

 

3. IVV, QQQ, VNQ ETF 과거 수익률

ETF 과거 수익률

IVV, QQQ, VQN ETF의 과거 수익률입니다. 최근 수익률은 부진 하지만 과걱 10년간의 수익률을 살펴보면 꽤 좋은 수이귤을 기록하고 있어서, 정액적립식으로 매수하면 꽤 괜찮은 수익률을 올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IVV, QQQ, VNQ ETF로 미국 주식 매일 매수 1주차 수익률 정리를 마치겠습니다.

모두 성공투자 하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