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후기/부동산(리츠) 투자

리츠(부동산)주식 투자 후기(2021.02)

핫호빵 2021. 2. 20.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리츠(부동산)주식 투자 후기(2021.02)입니다.

 

-포트폴리오

저는 투자 계좌의 현금흐름 강화를 위해 리츠 주식에 꾸준히 투자하고 있으며 투자 종목은 TIGER 미국 MSCI리츠ETF, 리얼티인컴(O), 프로로지스(PLD) 3종목 입니다.

 

TIGER 미국MSCI리츠ETF는 매 분기에 배당금 받은 돈으로만 매수를 하고 있으며, 리얼티인컴과 프로로지스는 매달 한 주씩 매수를 하고 있습니다.

 

종목명

특징

배당금

배당 주기

TIGER MSCI미국리츠 ETF

MSCI 미국리츠 인덱스 추종

100원

분기배당

프로로리스(PLD)

물류센터를 운영

$0.58

분기배당

리얼티인컴(O)

상업용(소매점, 피트니스 등) 부동산을 운영

$0.235

월배당

 

-배당금

이번 달에는 TIGER MSCI미국리츠 ETF와 리얼티인컴(O)에서 배당금이 들어왔는데, TIGER MSCI미국리츠 ETF는 개인연금과 IRP계좌에서 투자를 하고 있어서 입금 알림이 두 번 왔고 배당금액은 TIGER MSCI미국리츠 ETF에서 192,600원, 리얼티인컴(O)에서 12.76$가 입금 되었습니다. 

 

TIGER MSCI미국리츠 ETF는 이제 제법 돈 받는 맛이 나네요. ^^

 

TIGER 미국MSCI리츠 배당금
리얼티인컴(O) 배당금

-매수 내역

 

매수내역

다음에는 지금 보다 더 많은 배당금이 들어오길 기원하며 TIGER미국MSCI리츠 ETF, 리얼티인컴과 프로로지스를 추가 매수를 하였습니다. 

 

-S&P 미국 리츠 인덱스

이번 달 S&P 리츠 인덱스 TOP10입니다. 지난달 TOP10과 비교했을때 교체된 종목은 없는데, 리얼티인컴의 순위만 한 단계 하락 하였습니다. 현재 9위인데 만약 계속 하락을해서 10위권 밖으로 나간다면 어떻게 할지 고민을 좀 해봐야겠습니다.

 

이상으로 리츠(부동산)주식 투자 후기(2021.02)를 모두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성공 투자 하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