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자동 주식거래 시스템 만들기

OPEN API를 이용한 자동매매프로그램 운영 첫날 후기.

핫호빵 2020. 7. 14.
반응형

그동안 다양한 투자 방법론 공부와 주식, 펀드 투자를 병행하면서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매매기준을 하나 만들었는데, 매번 제가 매매를 하려니 힘들어서 저 대신 매매를 할 프로그램을 하나 개발 하고 있었고, 드디어 오늘 첫 개시를 했습니다.


호빵봇1호


이름하여 호빵봇 1호 입니다. 많은 고민과 시행착오 끝에 만든 프로그램 치고는 많이 단촐 해보이지만 지금 현재로써는 제가 원하는 업무를 충실히 수행 할 수 있어서 매우 만족스럽고 앞으로 돈도 좀 벌어와줄거 같아서 제 눈에는 참 이뻐보이네요. ㅋㅋ


그림에서 영업기밀이라고 해놓으거는 제 나름의 매수 기준점이라서 가려놓았는데요. 괜한 오해를 부르기 싫어서 가려놓은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호빵봇1호 2


장중에 열심히 일하는 모습 입니다. 농땡이 안 부리고 꾸준히 제가 정해놓은 종목들의 가격을 지켜보다가 일정한 기준을 충족하면 바로 매매를 합니다. 


거래내역



초반에는 미체결 주문을 취소하는 오류가 있기도 했지만 바로 수정해서 매매를 진행하였고 매도 없이 총 3번의 매수를 하였습니다. 첫날치고는 별 문제없이 프로그램이 작동해서 매우 기분이 좋습니다 


호빵봇 1호는 키움증권 OPEN API를 이용해서 프로그램을 만들었고, 모의투자를 하면서 프로그램 안정성 및 매매수익률을 테스트하고 있는데, 한 두달 테스트해보고 괜찮으면 실투계좌로 매매를 진행할 생각 입니다.


수익률


첫날 거래 성과 입니다. 평가금액 기준으로 0.03% 수익률을 기록했는데요. 수익률이 좋든 나쁘던 많은 공부가 될 거 같아서 앞으로 수익률이 어떻게 변할지 무척 기대가 됩니다. 


이상으로 자동매매프로그램 운영 첫날 후기를 모두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성공투자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