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후기/주식투자

존슨앤존슨(JNJ) 신규 매수 했습니다.

핫호빵 2020. 6. 19.
반응형

지난 밤 존슨앤존스(JNJ)를 신규로 매수 했습니다.


jnj매수




보통 매월 1일에 미국주식을 매수하는데 생각지 않은 여윳돈이 좀 생겨서 추가 매수를 하였습니다.


어떤 기업을 매수할까 생각하면서 기존의 매수하고 있던 마이크로스(MSFT) 추가매수 또는 존슨앤존슨의 신규매수 두 가지를 고민하다가 최근 마이크로소프트의 투자 수익률이 꽤 상승해서 불타기 매수보다는 새로운 기업을 매수하는게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존슨앤존슨을 매수하였습니다. 


총 3주를 매수하였으며, 존슨앤존슨 매수요인은 크게 3가지 입니다.


1. 신규기업 발굴에 대한 필요성

개별기업에 대한 투자를 시작한 이후 제 계좌는 마이크로스포트 한 기업이 전부였습니다. 그러나 마이크로소프트에 대한 투자금액이 점점 커지면서 어느 순간부터 위험분산 차원에서 IT외 업종에 새로운 기업을 발굴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정확하게는 계좌에 3종목이 더 있기는 한데 비중이 매우 미미하고 추가 매수의 의지도 없어서 제외)


고민 끝에 3~4개 업종의 대표기업에 분산투자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그 중 지금 투자하고 있는 IT업종 외에 헬스케어업종에 투자 해야겠다는 결심을 하였습니다. 


2. 미국을 대표하는 헬스케어 전문기업

S&P500 TOP 10



존슨앤존슨(JNJ)는 S&P500 에서도 TOP10에 위치하고 있으며 헬스케어 업종에서는 가장 순위가 높은 기업입니다. (헬스케어 업종에서 2등은 UnitedHealth Group)


저는 업종 대표 우량주에 투자하는게 마음이 편해서 존슨앤존슨(JNJ)를 헬스케어 업종에서 매수 1순위 기업으로 생각하였습니다.


3. 꾸준한 배당


JNJ 배당



존슨앤존슨(JNJ)는 1년에 4번 배당을 실시하고 있으며, 1972년 부터 매년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는 미국의 대표 배당기업들 중 하나입니다. 


주당 배당금은 연간 4.04이며 배당수익률은 약 2%입니다.


4. 결론

종합하면 헬스케어 업종은 인간이 사이보그가 되지 않는 이상 앞으로 꾸준히 성장해나갈 산업이고 그 업종에서 최상위권의 경쟁력을 갖추고 있으며, 배당도 꾸준히 해주는 건실한 기업이기에 꾸준히 보유할 수 있는 기업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매수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이상으로 존슨앤존슨(JNJ) 신규 매수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투자는 신중하게 하시고, 모두 성투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