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후기/주식투자

케이아이엔엑스(093320) 사업보고서 분석(2020.06)

핫호빵 2020. 6. 16.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케이아이엔엑스(093320) 분석(2020.06) 입니다.


※이 포스팅은 매매를 권유하는 포스팅이 아닙니다. 또한 믿을수 있는 자료를 바탕으로 글을 작성하였지만, 틀린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참고용으로만 사용해 주시고, 투자는 투자자 판단하에 신중하게 하시기 바랍니다.


1. 케이아이엔엑스(093320) 회사 개요

케이아이엔엑스(093320) 회사 개요


케이아이엔엑스(093320)는 4개의 종속회사를 보유한 회사이며, 종속기업들의 주요사업은 CDN 서비스, 클라우드서비스 운영, 골프부킹대행,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 입니다.


2. 케이아이엔엑스(093320) 주요 서비스


- IX (Internet eXchange)

IX란, 초고속 인터넷 망을 가지고 가정이나 기업에 인터넷회선을 제공하는 ISP(Internet Service Provider) 상호간 비효율적인 직접접속을 해결하기 위해 중계 또는 인터체인지 역할을 수행하며 각각의 ISP가 가지고 있는 네트워크를 연결하기 위한 연동 시스템을 말합니다. KINX는 국내 유일의 중립적(Neutral) IX로서 연동 고객이 자율적으로 연동대상과 트래픽의 흐름을 결정할 수 있는 L2(Layer2) 방식의 연동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통신 3사와 달리 직접 연동방식(peering)을 채택하고 있어 트래픽 루트가 짧고 빠른 안정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IDC

IDC(Internet Data Center)란 기업의 인터넷 비즈니스를 물리적인 안정성과 네트워크 확장성을 갖추어 아웃소싱의 형태로 의뢰 받아 서버와 네트워크를 제공하고 의뢰한 기업에서 생산된 콘텐츠를 일반 대중 및 사업자에게 인터넷을 통해 전달해 주는 인터넷 인프라 서비스를 말합니다. 인터넷서비스 제공자들에게 서버와 장비를 보관, 관리해주고, 인터넷회선에 연결시켜주며, 부족한 장비는 임대까지 해주는 것이 IDC 사업의 내용입니다. 이를 통해 기업은 운영비용을 절약하고, 고품질의 인터넷 비즈니스 환경에서 영업을 하며, 소비자는 안정적인 인터넷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게 됩니다. 이런 특성 때문에 IDC는 ‘서버 호텔’로 불리우기도 합니다.


- CDN(컨텐츠 분산 전송) 서비스
CDN서비스란, 컨텐츠를 하나의 서버에서 다운받거나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동일한 컨텐츠를 여러 서버에 분산하여 여러 대의 서버에서 제공할 수 있도록 하여, 컨텐츠의 전송하면서 발생하는 트래픽 집중, 병목 현상을 해결하여, 데이터를 손실없이 빠르고 안정적으로 전송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쇼핑몰, 포털, 게임 등의 인터넷 서비스 기업과 동영상이나 이미지를 다루는 영화, 방송 등의 기업이 웹과 모바일 환경에서 CDN서비스를 이용합니다.


- CLOUD(서버 가상화) 서비스

클라우드 서비스란, 고객이 물리적 서버를 구입하지 않고 클라우스 서비스를 제공하는 웹에서 원하는 사양의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등을 선택하여 서비스를 요청하면 실제 서버를 사용하는 것과 동일하게 웹 상에서 원하는 작업을 하실 수 있도록 하는 서버 가상화 서비스입니다. 원하는 서비스 기간동안 사용하는 용량만큼 비용을
내기 때문에 경제적입니다.

- DDoS/SECURITY 서비스
당사의 DDoS/보안 서비스는 500G까지 운용 가능한 연동망으로 각종 DDoS 위협으로부터 시스템을 보호하는 서비스입니다. 도메인 위임으로 실시간 방어가 가능한 SOS 서비스, K클린존에 장비를 설치하는 안티디도스 서비스, 국내 유일의 GRE 프로토콜을 사용하는 GRE 서비스, B2B 서비스를 위한 대용량 트래픽 방어 서킷 서비스가 있습니다. 방화벽, 침입방지시스템(IPS/IDS), 웹방화벽, 바이러스 차단까지 당사는 글로벌 인터넷 비즈니스 최고 수준의 보안 시스템으로 각종 보안 위협으로부터 고객의 장비를 안전하게 보호하여 드립니다.


3. 케이아이엔엑스(093320) 영업현황

케이아이엔엑스(093320) 영업현황


케이아인엔엑스는 최근 3년간 꾸준히 좋은 실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지속적으로 증가하였고, 연평균 ROE가 10%를 넘었습니다. 


케이아이엔엑스(093320) 영업현황2

그에 반해 2019년 현재 부채비율은 약 25%로 매우 낮은 수준 입니다.


케이아이엔엑스(093320) 영업현황3

또 매년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는 점도 매력적인데, 배당성향이 높은 편은 아지니만 향후 실적이 증가함에 따라서 배당금이 증가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4. 케이아이엔엑스(093320) 주가흐름

케이아이엔엑스(093320) 주가흐름


케이아인엔엑스의 최근 주가 흐름입니다. 지난 달 5월에 사상 최고가를 갱신하고 현재는 약간 하락한 상태로, PER은 약 20배, PBR은 3.2배 수준에서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이상으로 케이아이엔엑스(093320) 분석(2020.06)을 모두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성공투자 하세요!!


자세한 사항은 첨부한 사업보고서를 첨부하여 주세요.

[케이아이엔엑스]사업보고서(2020.03.30).pdf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