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2. 시스템관리

[리눅스] VMWARE에 FEDORA LINUX 설치 1

핫호빵 2013. 4. 7.
반응형

 

전산실에서 네트워크관리와 ERP 운영업무를 시작했기 때문에 앞으로 서버와 ORACLE DATABASE운영을 중점으로 연구 하고 간간이 프로그래밍 연구를 병행할 것인데요.

 

버 관리와 ORACLE ADMIN 업무 연습을 위해서 VMWARE에 FEDORA LINUX를 설치하고 ORACLE을 설치하여 실습환경을 꾸며볼까 합니다.

 

VMARE에 FEDORA LINUX 설치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1.FEDOARA LINUX 이미지를 다운로드(http://archive.fedoraproject.org/pub/archive/fedora/linux/releases/) 합니다.

 

버전은 원하시는 것으로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저는 11버전을 선택했습니다. 그 이유는 제가 실습에 참고할 책 중 하나인 "뇌를 자극하는 Red Hat Fedora Linux(우재남 저)"가 11버전을 기반으로 씌여져있기 때문입니다.

 

11->i386->iso를 클릭하시면 최종적으로 원하는 이미지를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아래 화면들을 참고해 주세요.

 

 

 

  

 

여러가지 파일들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간략하게 설명드리면 맨 위에 있는 ISO파일이 DVD용 통합버전고 그 위래 DISC1~6까지가 CD 용량에 맞추어서 분활되어 있는 것이며 맨 아래가 최소 설치버전입니다. 특별한 이유가 없으시면 DVD용 버전을 다운 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운로를 완료하시고 다음 포스팅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