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후기/주식투자

글로벌 기업에 투자하는 펀드 투자 수익률 및 포트폴리오 분석 2(2020.01)

핫호빵 2020. 1.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글로벌 기업에 투자하는 펀드 투자 수익률 및 포트폴리오 분석 2(2020.01) 입니다.


1. 종합수익률 5.0%

저는 전세계에 기업을 투자 대상으로 하는 펀드 6개에 적립식으로 투자하고 있는데, 이번 달 종합 수익률은 5.0%입니다. 


지난 달 인증 때 수익률 3.12%보다 약간 상승한 수익률을 기록하였는데, 다음 달에도 지속적으로 증가했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음 3개 펀드의 개별 수익률 및 포트폴리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에셋플러스 글로벌리치투게더 펀드 7.43% 2019.10. 투자시작

- 이스트스프링 글로벌리더스 펀드 3.71%, 2019.12. 투자시작 

- IBK 다보스 글로벌 고배당 펀드  3.71%, 2019.12. 투자시작


에셋플러스 글로벌리치투게더 펀드



에셋플러스 글로벌리치투게더펀드는 세상의 변화를 주도하는 경쟁력 강한 글로벌 일등기업과 함께 부자 될 꿈을 키우는 펀드입니다.


비교지수는 [MSCI World Index X 90% ] + [ CALL*10%] 이며 총보수는 연 1.41%입니다.


에셋플러스 글로벌리치투게더펀드의 설정일(2014.04.23) 이후 현재까지 누적 수익률은 99.92%이며 최근 3년간 적립식 투자의 수익률은 22.50%입니다.


에셋플러스 글로벌리치투게더펀드는 미국에 가장 많은 자산을 투자하고 있으며 그 외에 프랑스, 독일, 증국, 스위스 등의 국가에 자산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에셋플러스 글로벌리치투게더펀드는 대형성장주 및 순환소비재업종에 가장 많은 자산(23.89%)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 금융, 헬스케어, 방어소비재, 정보기술 업종에도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에셋플러스 글로벌리치투게더펀드의 보유주식 TOP10은 다음과 같습니다.


- Alphabet Inc Class C(알파벳, 미국, 정보기술)

- Hermes International SA(에르메스, 프랑스, 럭셔리 브랜드)

- LVMH Moet Hennessy Louis(모엣 헤네시 루이비통, 프랑스, 럭셔리 그룹)

- JPMorgan Chase & Co(제이피모간 체이스, 미국, 금융)

- Facebook Inc A(페이스북, 미국, 정보기술)

- Microsoft Corp(마이크로소프트, 미국, 정보기술)

- L'Oreal SA(로레알, 프랑스, 종합 화장품)

- Merck & Co Inc(머크앤코, 미국, 제약)

- Apple Inc(애플, 미국, 정보기술)

- Kering SA(케링, 프랑스, 럭셔리브랜드)


이스트스프링 글로벌리더스 펀드

이스트스프링 글로벌리더스펀드는 전 세계 주식시장에 상장된 글로벌 리딩기업에 투자하여 글로벌 주식시장 상승에 따른 수익을 추구하는 펀드입니다.


비교지수(벤치마크)는 MSCI AC World Index 95% + Call 5%이며 총보수는 연 1.318%입니다.


이스트스프링 글로벌리더스펀드의 설정일(2017.09.04) 이후 현재까지 누적 수익률은 42.54%이며 최근 1년간 적립식 투자의 수익률은 10.25%입니다.


이스트스프링 글로벌리더스펀드는 미국에 가장 많은 자산을 투자하고 있으며 그 외에 중국, 스위스, 영국, 프랑스 등의 국가에 자산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이스트스프링 글로벌리더스펀드는 대형성장주 및 금융업종에 가장 많은 자산(20.13%)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 정보기술, 산업재, 헬스케어, 순환소비재에도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이스트스프링 글로벌리더스펀드의 보유주식 TOP10은 다음과 같습니다.


- Microsoft Corp(마이크로소프트, 미국, 정보기술)

- Alphabet Inc Class C(알파벳, 미국, 정보기술)

- Visa(비자, 미국, 금융)

- Nestle(네슬레, 스위스, 식음료)

- Facebook Inc A(페이스북, 미국, 정보기술)

- The Home Depot(홈디포, 미국, 건설 및 인테리어 자재)

- UnitedHealth Group Inc(유나이트 헬스그룹, 미국, 헬스케어)

- Taiwan Semiconductor Manufacturing(TSMC, 대만, IT(파운드리))

- AstraZeneca PLC(아스트라제네카, 스웨덴, 제약회사)

Mastercard Inc A(마스터카드, 미국, 금융)


IBK 다보스 글로벌 고배당 펀드

IBK 다보스글로벌 고배당 펀드는 다보스 세계경제포럼에서 발표되는 'The Global 100' 대상기업에 기초하여 배당 및 성장성에 투자하는 펀드 입니다.


비교지수는 MSCI World Index x 90% + Call loan x 10%이며, 총 보수는 연 0.965%입니다.


IBK 다보스글로벌 고배당 펀드의 설정일(2015.07.16) 이후 현재까지 누적 수익률은 49.17%이며 최근 3년간 적립식 투자의 수익률은 17.21%입니다.


IBK 다보스글로벌 고배당 펀드는 미국에 가장 많은 자산을 투자하고 있으며 그 외에 영국, 프랑스, 독일, 캐나다 등의 국가에 자산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IBK 다보스글로벌 고배당 펀드는 대형성장주 및 금융업종에 가장 많은 자산(21.46%)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 정보기술, 헬스케어, 방어소비재, 순환소비재에도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이스트스프링 글로벌리더스펀드의 보유주식 TOP10은 다음과 같습니다.


- Microsoft Corp(마이크로소프트, 미국, 정보기술)

- Cisco Systems Inc(시스코시스템, 미국, 네트워크 장비)

- Alphabet Inc Class C(알파벳, 미국, 정보기술)

- Deutsche Boerse AG(도이치 뵈르제, 독일, 주식거래소)

- Amazon.com Inc(아마존, 미국, 정보기술)

Coca-Cola European Partners(코카콜라 유럽 파트너, 영국, 코카콜라 생산 및 유통)

- Kering SA(케링, 프랑스, 럭셔리브랜드)

- Merck & Co Inc(머크앤코, 미국, 제약회사)

- NVIDIA Corp(엔비디아, 미국, 정보기술)

- Accenture PLC(액션츄어, 영국, 컨설팅)


이상으로 글로벌 기업에 투자하는 펀드 투자 수익률 및 포트폴리오 분석 2(2020.01)을 모두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성공투자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