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후기/주식투자

4차 산업혁명 관련주 펀드에 적립식으로 투자하기(2019.12)

핫호빵 2019. 12.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4차 산업혁명 관련주에 적립식 펀드로 투자하기(2019.12) 입니다.


저는 4차 산업혁명 관련주에 투자하는 펀드를 5개를 선정하여 적립식으로 투자하고 있는데, 각 펀드의 투자 수익률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계좌 종합 수익률 2.24%

계좌 종합 수익률 2.24%


-피델리티 글로벌테크놀로지펀드 2.61% ,2019년11월 매수시작

-키움 글로벌5G차세대네트워크펀드 1.93% ,2019년11월 매수시작

-삼성 픽테4차산업보안기술펀드 2.1% ,2019년11월 매수시작

-DB 글로벌핀테크펀드 2.66%, 2019년11월 매수시작

-삼성 픽테로보틱스펀드 1.92%, 2019년 11월 매수시작


2019년 11월에 매수를 시작한 이후 5개 펀드 모두 좋은 성적을 기록하고 있는데, 다음 달에도 계속해서 좋은 수익률을 기록하면 좋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각 펀드별 수익률 및 포트폴리오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델리티 글로벌테크놀러지증권펀드


피델리티 글로벌테크놀러지증권펀드1

피델리티글로벌테크놀러지증권펀드는 기술진보 및 기술향상을 제공하거나 이로부터 상당한 이익을 얻는 상품, 공정 또는 서비스를 보유하고 있거나 장차 이를 개발할 전세계 기업의 주식형 증권에 우선적으로 투자함으로써 장기적인 자본성장을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하는 펀드입니다.


참조지수는 MSCI AC World IT Index in EUR 95% + call 5%이며, 총보수는 연 0.415% 운용사는 피델리티자산운용입니다.


피델리티 글로벌테크놀러지증권펀드2

피델리티글로벌테크놀러지증권펀드는 미국기업에 가장 많은 투자를 하고 있으며, 그 외에 중국, 대한민국, 일본, 독일등의 국가의 기업에 도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피델리티 글로벌테크놀러지증권펀드3

피델리티글로벌테크놀러지증권펀드는 대형성장주에 주로 투자하고 있으며 전체 자산의 90% 이상을 정보기술업종 기업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피델리티글로벌테크놀러지증권펀드의 주요보유주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 Samsung Electronics Co Ltd(삼성전자, 한국, 반도체 및 전자제품)

- Alphabet Inc A(알파뱃A, 미국, 구글 외 IT서비스 기업의 지주회사)

- Apple Inc(애플, 미국,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개발, 제작)

- Intel Corp(인텔, 미국, 반도체 및 CPU 제작)

- Microsoft Corp(마이크로소프트, 미국, 소프트웨어 개발)

- International Business Machines(IBM, 미국, 정보기술 컨설팅)

- SAP SE(SAP, 독일, 정보기술)

- KLA Corp(KLA, 미국, 반도체관련)

- NXP Semiconductors(NXP반도체, 네덜란드, 반도체)

- Electronic Arts Inc(일렉트로닉 아츠, 미국, 게임개발)


피델리티 글로벌테크놀러지증권펀드4

피델리티글로벌테크놀러지증권펀드는 2015년06월24일 설정 이후 현재까지 수익률은 110.37%이며 최근 3년간 적립식 투자를 했을 경우의 수익률은 31.85%입니다.


키움 글로벌5G차세대네트워크펀드

키움 글로벌5G차세대네트워크펀드1



키움 글로벌5G차세대네트워크증권펀드는 5G 발전을 통해 수익성이 향상 될 수 있는 통신 인프라, IoT 디바이스, 통신서비스 등 관련 기업에 선별 투자하여 자본이익을 추구하는 펀드 입니다.


비교지수는 MSCI World Index * 90% + Call 금리 * 10% 이며 총보수는 연 1.3% 운용사는 키움투자자산운용입니다.


키움 글로벌5G차세대네트워크펀드2

키움 글로벌5G차세대네트워크증권펀드는 미국기업에 가장 많은 투자를 하고 있으며, 그 외에 일본, 중국, 대한민국, 이스라엘 기업에 도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키움 글로벌5G차세대네트워크펀드3


키움 글로벌5G차세대네트워크증권펀드 대형성장주에 주로 투자하고 있으며 전체 자산의 79% 이상을 정보기술업종 기업에 투자하고 있으며 그 외에 통신서비스 등에 자산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키움 글로벌5G차세대네트워크증권펀드의 주요보유주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 Taiyo Yuden(다이요유덴, 일본, 전자부품제조)

- Palo Alto Networks Inc(팰로앨토 네트웍스, 미국, 보안장비생산)

- China Tower Corp(차이나 타워, 중국, 통신타워 인프라 제공)

- Microsoft Corp(마이크로소프트, 미국, 소프트웨어 개발)

- Qualcomm Inc(퀄컴, 미국, 무선통신 기술 개발)

- AT&T Inc(AT&T, 미국, 정보통신 서비스)

- Murata Manufacturing Co Ltd(무라타 메뉴팩처링, 일본, 전자 부품 제조)

- Atlassian Corporation PLC(아틀라시안, 호주, 비즈니스 소프트웨어 개발)

- Tencent Holdings(텐센트, 중국, 인터넷 서비스 및 게임 서비스)

- Wix.com(Wix.com, 이스라엘, 홈페이지 제작 사이트)

키움 글로벌5G차세대네트워크펀드4

키움 글로벌5G차세대네트워크증권펀드의 2018년02월08일 설정 이후 현재까지 수익률은 29.75%이며 최근 1년간 적립식 투자를 했을 경우의 수익률은 12.09%입니다.


삼성 픽테4차산업보안기술펀드

삼성 픽테4차산업보안기술펀드1

삼성 픽테4차산업보안기술증권펀드는 미래 글로별 경제를 견인하는 비즈니스 테마중 시큐리티 (보안, 안전 비즈니스 등) 관련 해외 주식에 분산 투자하여 관련 기업의 안정적이고 장기적인 성과창출에 따른 수익을 추구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펀드 입니다.

삼성 픽테4차산업보안기술펀드2

삼성 픽테4차산업보안기술증권펀드는 미국 기업에 자산의 대부분을 투자하고 있으며 그 이외에 영국, 스웨덴, 일본, 프랑스 등의 국가 기업에도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삼성 픽테4차산업보안기술펀드3

삼성 픽테4차산업보안기술증권펀드는 대형성장주에 주로 투자하고 있으며, 산업재와 정보기술 업종에 가장 많은 자산을 투자하고 있으며 그 외에 헬스케어, 부동산, 순환소비재에도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삼성 픽테4차산업보안기술증권펀드의 주요보유 기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Thermo Fisher Scientific Inc(써모피셔사이언티픽, 미국, 생명공학)

-Global Payments Inc(글로벌 페이먼츠, 미국, 금융 기술 서비스)

-Fiserv Inc(Fiserv , 미국, 글로벌 금융 기술 서비스)

-Equinix Inc(에퀴닉스, 미국, 데이터 센터 서비스)

-Fidelity National Information Services Inc(피델리티 내셔녈 인포메이션 서비스, 미국, 국제 금융 서비스 기술 및 아웃 소싱 서비스 제공)

-Ecolab Inc(Ecolab, 미국, 에너지 기술과 서비스)

-Johnson Controls International(존슨컨트롤즈, 아일랜드, HVAC 및 보안장비 생산)

-Visa Inc Class A(비자, 미국, 금융 결재 서비스)

-Symantec Corp(싱크로니 파이낸셜, 미국, 보안 소프트웨어 개발)

-Palo Alto Networks Inc(팰토앨토 네트웍스, 미국, 보안장비 개발)

삼성 픽테4차산업보안기술펀드4

삼성 픽테4차산업보안기술증권펀드 2016년01월28일 설정 이후 현재까지 수익률은 46.56%이며 최근 3년간 적립식 투자를 했을 경우의 수익률은 20.21%입니다.


DB 글로벌핀테크펀드

DB 글로벌핀테크펀드1

DB글로벌핀테크증권펀드는 무선통신, 클라우드, 인공지능, 빅데이터, 인터넷서비스 등을 활용하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분야인 금융 (Finance)과 기술(Technology)이 융합된 ‘핀테크(Fintech) 산업’관련 전세계 주식에 집중 투자하는 펀드 입니다.


DB 글로벌핀테크펀드2

DB글로벌핀테크증권펀드는 자산의 대부분을 미국 기업에 투자하고 있으며 그 외에 중국, 프랑스, 일본, 오스트레일리아 등의 국가 기업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DB 글로벌핀테크펀드3

DB글로벌핀테크증권펀드는 대형성장주에 주로 투자하고 있으며, 금융, 정보기술업종에 자산의 대부분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 산업재, 순환소비재, 부동산 업종에도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DB글로벌핀테크증권펀드의 주요보유기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Fidelity National Information(피델리티 내셔녈 인포메이션 서비스, 미국, 국제 금융 서비스 기술 및 아웃 소싱 서비스 제공)

-IHS Markit Ltd(IHS Markit, 영국, 글로벌 정보 제공 서비스)

-Black Knight Inc A(블랙 나이트 파이낸스, 미국, 모기지 및 부동산 산업에 통합 된 기술, 서비스, 데이터 및 분석을 제공) 

-TransUnion(TransUnion, 미국, 소비자 신용정보 제공)

-Intercontinental Exchange Inc(인터컨티넨털익스체인지, 미국, 12개국 주식거래소 운영)

-Intuit Inc(Intuit , 미국, 회계 및 세무 소프트웨어 개발)

-Visa Inc Class A(비자, 미국, 금융 결재 서비스)

-Equinix Inc(에퀴닉스, 미국, 데이터 센터 서비스)

-WEX Inc(웩스, 미국, 차량 지불 처리 및 정보 관리 서비스 제공)

-Salesforce.com(세일즈포스닷컴, 미국, 고객관계관리 소프트웨어 개발)

DB 글로벌핀테크펀드4

DB글로벌핀테크증권펀드 2017년09월15일 설정 이후 현재까지 수익률은 48.11%이며 최근 1년간 적립식 투자를 했을 경우의 수익률은 8.69%입니다.


삼성 픽테로보틱스펀드

삼성 픽테로보틱스펀드1

삼성픽테로보틱스증권펀드는 산업 공정 자동화 발전을 위해 차세대 로봇을 생산하는 기업, 로봇의 인식, 판단, 의사소통, 동작 수행 관련 구현 기술을 제공하는 기업, 일상 생활에 적용 가능한 소비자서비스 응용 로봇 도입을 위해 로봇/자동화 솔루션을 개발하는 기업을 발굴하여 투자하는 펀드 입니다.

삼성 픽테로보틱스펀드2

삼성픽테로보틱스증권펀드는 자산의 대부분을 미국 기업에 투자하고 있으며 그 외에 일본, 독일, 중국, 스웨덴 의 국가 기업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삼성 픽테로보틱스펀드3

삼성픽테로보틱스증권펀드는 대형성장주에 주로 투자하고 있으며, 정보기술과 산업재 업종에 주로 투자하고 있습니다.


삼성픽테로보틱스증권펀드의 주요보유주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Alphabet Inc Class C(알파벳, 미국, 정보기술)

-Intel Corp(인텔, 미국, 반도체 설계 및 제조)

-Siemens AG(지멘스, 독일, 자동화 및 제어, 전력, 운송, 의료, 정보통신)

-Intuitive Surgical Inc(인튜이티브 서지컬, 미국, 의료로봇 개발)

-Synopsys Inc(시놉시스, 미국, 전자 설계 자동화 업무)

-Splunk Inc(스플렁크, 미국, 기계가 생산한 빅테이터 관리 소프트웨어 개발)

-KLA Corp(KLA , 미국, 반도체 및 나노 전자 산업에 공정 제어 및 수율 관리 시스템 개발)

-NXP Semiconductors(NXP 반도체, 네덜란드, 반도체 설계)

-SMC Corp(SMC 주식회사, 일본, 공압 제어 엔지니어링)

삼성 픽테로보틱스펀드4

삼성픽테로보틱스증권펀드의 2016년08월12일 설정 이후 현재까지 수익률은 72.65%이며 최근 3년간 적립식 투자를 했을 경우의 수익률은 25.43%입니다.


이상으로 4차 산업혁명 관련주에 적립식 펀드로 투자하기(2019.12) 포스팅을 모두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성공투자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