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후기/월별 결산

미국 소수점 투자 주식 매도 후 SPHD ETF 매수

핫호빵 2019. 10. 17.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미국 소수점 투자 주식 매도 후 SPHD ETF 매수 후기 입니다.


저는 그동안 신한금융투자의 미국 주식 소수점 매매 서비스를 이용해서 스타벅스(SBUX), 마이크로소프트(MSFT), VISA(V) 등의 주식을 매수하고 있었는데요.


소수점 매매서비스는 1만원 미만의 소액으로 투자를 할 수있는 장점이 있지만, 매매할 수 있는 종목이 한정되어 있고, 수수료가 비교적 높은 편(0.25%)이라 전액 매도 후 미국주식 매매수수료 혜택을 받고 있는 대신증권 크레인 계좌로 달러를 송금하여 미국 주식을 매수할 계획 이었습니다.


그런데, 어플에서 타계좌로 달러를 송금하려고 하니 관련 메뉴가 없어서 신한금융투자에 문의를 하니, 어플로 달러 송금이 바로 안되고, 지점을 방문하여 달러 송금 신청을 해야한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달러를 한화로 환전 후 송금하고 다시 달러를 매수하려니 번거럽기도 하고, 환전 할 때마다 수수료를 내는 것이 꽤 아까워서 고민했는데, 미국주식 타계좌 출고 수수료는 5,000원이었던게 기억이 났습니다. 


물론 미국주식을 타은행 계좌로 출고하려면 신한금융투자를 다시 방문해야하지만 그거야 언젠가 휴가쓰게될 때 신한금융투자를 잠시 방문해서 처리하면 될 거 같아서 무슨 주식을 매수해놓을까 고민을 했는데요.


속 편히 매달 달러 배당이나 받자라는 생각으로 SPHD ETF를 매수 했습니다.


소수점 주식 매도

소수점으로 보유하고 있던 주식매도, 소수점이라 수량이 0으로 나오는 경우도 많습니다. 


미국주식 매수


SPHD ETF 매수 수수료가 약 1,000원 정도 나욌지만 매달 배당금이 1.2달러(세전) 정도 입금되니 타계좌로 대체출고 하기전까지 다들이 배당금이나 받아야겠습니다. 


이상으로 미국 소수점 투자 주식 매도 후 SPHD ETF 매수 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