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후기/주식투자

펀드 적립식 투자를 다시 시작 했습니다. (2019.10)

핫호빵 2019. 10. 11.
반응형

지난 달 몸이 안 좋았는데, 그러다 보니 주식계좌 보는 것도 고역이고, 투자 종목을 한달에 한번 확인하고 블로그에 포스팅 하는것도 엄청난 스트레스라서 대부분의 펀드와 ETF를 환매 했었습니다.


그런데 사람 마음이 참 간사한게 최근 건강을 회복하니 환매했던 펀드와 ETF들이 생각나고 블로그도에 다시 포스팅도 하고 싶어지더군요.


그래서 새롭게 계좌를 개설하고 과거 적립식 펀드 및 ETF투자를 하면서 얻은 경험을 토대로 11개 펀드를 선정하였습니다.


액티브형 펀드 3개, 인덱스형 펀드 2개, 배당펀드 2개, 리츠펀드 2개, 인프라 펀드1개, 기타펀드 1개로 구성하였고 앞으로 매달 계좌 수익률 및 개별 펀드의 수익률 변화를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은 이번에 새롭게 매수를 시작한 펀드 목록 입니다.


EMP 펀드 종목

미래에셋MSCIACWORLD인덱스증권자UH(주식)S

MSCI가 산출하는 전세계 주가지수(46개국) MSCI AC World Index를 추종하여 글로벌 주식에 손쉽게 투자할 수 있는 펀드 입니다.


유리 글로벌거래소증권자투자신탁1호 [주식] S

전세계 주식시장에 상장된 각종 거래소와 거래소 유관기관이 발행한 외국주식 등에 투자하여 자본이득 추구하는 펀드 입니다.


삼성 미국인덱스증권자투자신탁UH [주식] S

미국주식시장을 대표하는 S&P500지수를 추종하는 인덱스 펀드 입니다.


AB 미국그로스증권투자신탁 (주식-재간접형) S

높은 이익 성장이 예상되는 미국 우량 성장주 투자를 통해 장기적인 자본증식 추구하는 펀드 입니다.


피델리티 글로벌배당인컴증권자투자신탁 (주식-재간접형) S

글로벌 대표 고배당주 투자를 통한 꾸준한 배당인컴과 중장기적으로 증시상승에 따른 높은 자본이득 추구하는 펀드 입니다.


미래에셋 미국배당프리미엄증권자투자신탁(주식)(UH)종류S

미국배당 주식에 주로 투자하여 안정적인 배당수익을 추구하며 인컴(Income) 전략을 통해 수익 추구하는 펀드 입니다.


미래에셋미국리츠부동산자투자신탁1호(파생재간접형)종류S

미국 부동산관련 집합투자증권을 주된 투자대상으로 하는 모투자신탁에 투자하여 장기수익추구하는 펀드 입니다.


미래에셋글로벌리츠부동산자투자신탁(재간접형)종류S

전세계 부동산관련 집합투자증권을 주된 투자대상으로 하는 모투자신탁에 투자하여 장기수익추구 펀드 입니다.


맥쿼리 글로벌인프라증권자투자신탁[UH] (주식-재간접형) S

인프라 자산을 운영하는 글로벌 상장기업에 투자하여 인프라 시장으로의 분산투자 및 장기투자기회 제공하는 펀드 입니다. 



세상의 변화를 주도하는 경쟁력 강한 글로벌 일등기업과 함께 부자 될 꿈을 키우는 펀드 입니다.



반응형

댓글